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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8일 국내 웰니스 뉴스

by zeitgeber24 2024.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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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8일 국내 웰니스 뉴스

 

 

 

**디지털 웰니스 서비스 참여도 향상 연구, KAIST 최우수 논문상 수상**


KAIST 전산학부 이의진 교수 연구진이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유비쿼터스 컴퓨팅 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연구진은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CI) 분야의 최첨단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웨어러블 기술을 주제로 한 논문을 통해 디지털 웰니스 서비스의 참여도 증진을 위한 새로운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논문은 박준영 박사가 주저자로 진행한 연구로, 적시 모바일 건강 중재의 참여도를 분석하여 사용자 특성에 따른 순응도 변화를 심층적으로 연구했다.

연구 결과, 적시 중재가 제공되더라도 참여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는 어려웠으며, 자가 통제력이 높은 사용자들이 중재에 더 잘 순응하는 경향이 확인되었다. 특히 지루함 성향이 높은 사용자는 반복되는 중재에 대한 순응도가 빠르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연구진은 웰니스 서비스를 활용하는 디지털 치료제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대규모 언어모델(LLM)과 복합상황인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맞춤형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제안했다. 이 연구는 디지털 웰니스 서비스 분야의 참여도 향상을 위한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웰니스 #디지털헬스 #인공지능 #참여도향상 #KAIST




**해양레저관광과 웰니스, 한국관광공사의 추천 콘텐츠**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42개의 해양레저관광 대표 콘텐츠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콘텐츠는 해양관광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웰니스와 연결된 다양한 활동들을 포함하고 있다. 신안 해산물 삼시세끼, 충주 강변 승마, 거제 요트, 인천 신시모도 음악 산책, 보성 뻘배 체험 등은 국가대표급 해양레저 콘텐츠로 추천받았다.

해양레저 관광은 세계 관광시장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며, 향후 30년간 연평균 5.7%의 성장이 예상된다. 한국은 삼면이 바다인 지리적 장점을 살려 해양레저관광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젊은 세대의 해양레저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개발이 필요하다.

한국관광공사는 해양레저, 해양관광, 해양로컬, 해양치유 등 네 가지 테마로 콘텐츠를 분류했다. 해양레저에는 스쿠버다이빙, 제트스키와 같은 수중활동뿐만 아니라 해변 승마와 트레킹 활동도 포함된다. 해양관광 콘텐츠로는 요트 투어, 해랑열차 여행, 바다포차와 크루즈포차 등이 있다. 또한, 해양치유 테마에서는 해변 걷기, 명상, 패들보드 요가와 같은 사람과 자연을 치유하는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었다.

이번 콘텐츠는 한국의 웰니스 관광을 발전시키고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해양레저와 웰니스 체험을 통해 사람들은 자연과 하나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웰니스 #해양레저 #관광콘텐츠 #자연치유 #한국관광공사




**함양 K-웰니스 데이, 웰니스 관광의 새로운 전환점**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함양군과 협력하여 ‘함양 K-웰니스 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함양군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협회 회원 150개 유튜버 채널 중 선정된 파워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이 초청되어 함양산삼축제와 웰니스 관광지를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는 함양산삼축제 현장에서 시작하여 산삼주제관, 산삼판매장 등 다양한 관광지를 탐방하는 팸투어 형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함양군의 웰니스 관광지에서 숲놀이 건강투어 등 여러 헬스투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축제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유튜버들은 촬영한 콘텐츠를 자신의 채널과 SNS에 업로드하여 함양군의 축제와 관광지의 장점을 널리 알렸다.

김미자 회장은 “이번 행사가 K-웰니스 도시와 협회 유튜버 회원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17개 K-웰니스 도시와 150여 유튜브 채널을 연결해 지역 축제와 웰니스 관광지를 브랜딩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웰니스 관광 활성화의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K웰니스 #헬스투어 #관광자원 #함양군




**제주 한의약 웰니스 박람회, 건강관리 체험의 장 열려**


제주한의약연구원이 오는 11월 2일 오전 9시 제주종합경기장 제주복합체육관 2층에서 ‘제3회 제주 한의약 웰니스 전시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도민들에게 자가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건강증진 체험존, 디지털 헬스케어존, 한의 공공의료 서비스존, 웰니스라이프 체험존, 마음 치유존 등이 진행된다. 웰니스 요소가 반영된 프로그램 존에서는 한약 표본과 전통 한의 용품을 전시하는 스토리텔링 전시관, 무료 한의 진료 및 상담 부스 등 다양한 건강 관련 부스가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걷기자세 교정, 맥진기 검사, 전자 실내 운동 및 의료기기 체험 등을 통해 자가 건강 관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도내 정신건강 지원사업 소개와 그림책 치유 프로그램,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보조기기 대여 지원사업 소개 등도 포함되어 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에서는 한방 재료로 향낭 만들기, 전통 매듭짓기, 한방 입욕제 만들기, 천연 염색 손수건 만들기, 치유 음식 체험, 흙놀이 체험, 한방 건강 차 시음, 스트레스 지수 측정을 통한 마음 건강 검진 등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선착순 500명에게 ‘다육이’를 증정하며, 100명에게는 나무반지 만들기와 마크라메 체험 등의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웰니스 #한의약 #건강관리 #제주박람회 #체험이벤트




**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 웰니스 연구의 가치 왜곡 우려**


한양대학교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는 최근 국회 국정감사에서 발생한 정치적 논란이 연구의 진정한 가치를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센터 측은 디지털 혁신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신 건강 관리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연구개발(R&D) 성과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만하다고 강조했다.

센터 관계자는 국정감사에서 성과가 정치적 논란에 가려져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이번 연구는 비대면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며, 디지털 치료제와 디지털 웰니스 서비스로 정신 건강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연구팀은 임상시험을 통해 우울증을 관리하고 치료할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센터는 신체 활동과 인지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했으며, 게임화된 콘텐츠를 통해 우울증 환자들이 심폐 능력과 근력을 향상시키고 심리적 유연성을 촉진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한양대병원, 경희대병원과 협력해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센터는 데이터 기반으로 8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해 우울 행동 특성을 분석하고 인공지능(AI)으로 우울증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디지털 치료제와 웰니스 서비스의 개발과 검증을 위해 총 4개의 세부 연구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최근 국정감사에서 연구 성과보다 정치적 논란이 더 큰 이슈로 부각되어 안타깝다고 전하며, 국민이 정확한 정보를 통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센터 측은 정치적 프레임이 아닌 연구 성과에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지속 가능한 성공 모델 구축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웰니스 #디지털헬스케어 #정신건강 #디지털치료제 #연구개발




**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 웰니스 연구 가치 왜곡에 대한 우려 표명**


한양대학교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는 최근 국회 국정감사에서 발생한 정치적 논란이 연구의 진정한 가치를 왜곡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센터는 디지털 혁신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정신 건강 관리에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한국의 연구개발(R&D) 성과가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만하다고 강조했다.

센터 관계자는 국정감사에서 성과가 정치적 논란에 가려져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다. 이번 연구는 비대면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며, 디지털 치료제와 웰니스 서비스로 정신 건강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연구팀은 임상시험을 통해 우울증 관리와 치료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의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센터는 신체 활동과 인지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게임화된 콘텐츠를 통해 우울증 환자들의 심폐 능력과 근력을 향상시키고 심리적 유연성을 촉진하는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한양대병원, 경희대병원과 협력하여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센터는 데이터 기반으로 8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우울 행동 특성을 분석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우울증 상태를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디지털 치료제와 웰니스 서비스의 개발과 검증을 위해 총 4개의 세부 연구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최근 국정감사에서 정치적 논란이 연구 성과보다 더 큰 이슈로 부각된 점이 안타깝다고 전하며, 국민이 정확한 정보를 통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센터 측은 정치적 프레임이 아닌 연구 성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며, 지속 가능한 성공 모델 구축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웰니스 #디지털헬스케어 #정신건강 #디지털치료제 #연구개발




**‘2저1고’ 트렌드, 웰니스 식단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


식품업계에서 당과 나트륨을 줄이고 단백질을 높인 ‘2저1고’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품 구매 시 영양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트렌드가 자리잡았다. 대학내일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MZ세대의 22.1%가 건강 관리를 위해 영양 성분을 확인하며 식단을 관리하고 있다.

‘2저1고’는 당과 나트륨의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일컫는다. 최근 인기 있는 제품으로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액티비아 요거트, 나트륨을 줄인 치킨, 고단백 베이글 등이 있다. 특히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은 당류를 사용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강조해 과일이나 견과류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의 ‘가벼운 황도·백도’는 설탕을 30% 줄여 복숭아 본연의 맛을 담았다. 라라스윗의 ‘저당 단팥바’는 당류 1g의 저당 제품으로, 진한 팥맛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을 25% 낮춘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100% 태양초 고추장’을 선보이며, 기존 고추장과 동일한 맛 품질을 구현하고 있다.

바른치킨은 저나트륨 치킨을 출시하여 염화칼륨으로 염화나트륨을 대체해 17%의 나트륨을 줄였다. 인테이크는 ‘이노센트 프로틴 큐브’를 리뉴얼하여 더 촉촉하고 깊은 풍미로 건강한 단백질 식단을 제공한다. GS25는 고단백 저당 배꼽 베이글의 바질맛을 추가해 17g의 단백질과 1g의 당류를 함유한 건강 간식을 선보였다.

이처럼 ‘2저1고’ 트렌드는 건강한 식단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며,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웰니스 #건강식단 #단백질 #저당식품 #영양관리




**해녀와 고요한 바다, 제주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의 새로운 지평**


제주관광공사는 26일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해변에서 ‘해녀와 고요한 바다’라는 새로운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해녀 요리, 토크콘서트, 해변 명상 등을 결합하여 참가자들에게 제주의 독특한 문화와 힐링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세화마을 양군모 PD와 사전 신청자 20여명이 함께하는 마을 산책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해녀박물관, 해녀잠수복 작업실, 해녀탈의장 등에서 해녀 문화를 체험하며, 제주 전통 해녀 음식으로 구성된 특별한 점심 식사를 즐겼다. 이 점심은 배지근연구소의 김진경 소장이 제주에서 채집한 해산물과 로컬 식자재로 준비한 음식으로, 해녀들이 주로 먹던 요리를 재구성해 선보였다.

식사 중에는 세화마을의 해녀들인 이복녀, 김순금, 오순례가 직접 음식을 만들며 해녀의 삶과 문화를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해녀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제주 해녀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명상 지도사 김성하 대표와 함께 바다에서 명상 시간을 가졌고, 비치어싱으로 해변을 걷는 순서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참가자 남예란 씨는 "해녀분들이 직접 만들어 준 음식과 바다에서의 명상으로 힐링되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 웰니스 관광은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2027년까지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4개 분야, 12개 업체가 선정되어 다양한 로컬형 관광 프로그램이 개발될 예정이다. 이번 ‘해녀와 고요한 바다’ 프로그램은 제주만의 독특한 웰니스 경험을 선사하며 앞으로의 관광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웰니스 #제주관광 #해녀문화 #명상여행 #힐링투어




**시니어 웰니스 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니어, 함께 놀자’ 페스티벌**


액티브시니어 소셜 여가 플랫폼 ‘시놀’이 주최하는 문화예술 페스티벌 ‘시니어, 함께 놀자’가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시니어들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고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놀은 시니어들이 과거의 수동적인 노년 이미지에서 벗어나 활발한 사회 활동을 이어가길 기대하고 있다.

페스티벌은 시니어 댄스 플래시몹, 남녀 시니어 모델쇼, 예선에 통과한 댄스팀의 경연, 최창호 심리학박사와의 토크 힐링 콘서트, 5060 추억의 단체 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시니어댄스콘서트’에서는 지역예선을 통과한 댄스팀들이 창의적 안무와 역동적인 장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5060 추억의 단체미팅’은 이성과의 감정적 교류와 참여 경험을 통해 삶의 활력을 찾고 건강한 교제를 촉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민지 시놀 대표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시니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키고, 시니어들의 열정과 자신감을 세상에 알리고자 한다”며, “보다 적극적이고 풍요로운 중장년 여가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시니어들은 시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 500명과 행사 당일 선착순 500명에게 특별한 선물 키트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코리언시니어즈, 액티브시니어협회, 한국문화예술전문협회 등 다양한 시니어 관련 단체와 공식 댄스 협회들이 참여해 시니어들의 웰니스 문화를 더욱 확산시킬 예정이다.

#웰니스 #액티브시니어 #문화예술페스티벌 #건강한노년 #사회적교류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웰니스 관광 콘텐츠로 매력 발산**


전남도와 영암군이 주최한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이 26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2024~2026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의 성공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인플루언서 토크콘서트, 케이팝 콘서트, 관광 콘텐츠 영상공모전 시상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웰니스와 미식, 축제, 남도케이컬처, 농산어촌 등 전남의 5대 테마에 대해 인플루언서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마음우체통을 통해 관객들의 질문을 받아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어워즈에서는 관광 콘텐츠 영상공모전 시상식과 세계관광문화대전 홍보 인플루언서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이로써 7명의 인플루언서가 전남의 관광 콘텐츠를 제작하며, 향후 1년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남의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미국, 이탈리아, 러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인플루언서 26명이 참여하는 팸투어도 진행되어, 전남의 관광지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케이팝 콘서트에서는 에이핑크, 원슈타인, 배드키즈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출연하여 2시간 동안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전남도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전남의 관광 자원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웰니스 관광 콘텐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주순선 도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남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웰니스 #전남관광 #글로벌인플루언서 #케이팝콘서트 #문화행사




**홍콩 인플루언서, 제주에서 웰니스와 가을의 아름다움 만끽**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가 홍콩 인플루언서 2팀을 초청하여 렌터카를 이용한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어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운전하며 제주 전역을 여행하는 형식으로,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지역 문화를 체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플루언서들은 제주 해안부터 중산간 지역까지 운전하며, MZ세대 개별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이색 카페, 해녀의 부엌, 돌하르방 미술관과 같은 문화 명소, 그리고 가을 억새가 아름다운 산굼부리, 어음리, 성이시돌목장 등을 방문한다. 또한, 웰니스 관광지인 회수다옥, 씬오브제주, 카페901 등과 카름스테이 마을인 김녕리, 수산리, 신흥2리 등도 탐방하여 풍성한 로컬 체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한 콘텐츠는 향후 자가 운전 상품을 판매하는 홍콩 현지 여행사 및 항공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의 가을을 배경으로 외국인 개별 여행객들이 로컬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팸투어를 기획했다”며, “유명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을 통해 제주 방문을 유도하고, 제주와 홍콩을 연결하는 직항 노선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홍콩 인플루언서들의 제주 팸투어는 웰니스 관광과 지역 문화 체험을 통해 제주를 홍보하고, 앞으로의 관광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제주관광 #홍콩인플루언서 #가을여행 #로컬체험




**마인드리더즈, 웰니스 중심의 맞춤형 심리 상담 서비스 제공**


마인드리더즈는 맞춤형 마인드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공인 자격증을 가진 심리 상담 전문가가 고객의 개인적인 요구에 맞춰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혜원 대표와 이소명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올해 1월 이 회사를 공동 창립하였으며, 심리 상담을 친숙하게 느끼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인드리더즈의 주요 경쟁력은 전문성, 친근함, 고객 맞춤형 상담이다. 모든 상담 프로그램은 2급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한 심리 상담사가 진행하여, 일반적인 민간 자격증을 가진 기업과 차별화된 상담 품질을 자랑한다. 이들은 상담이 처음인 고객에게 심리 상담과 해석 상담의 과정을 쉽게 설명하며,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마인드리더즈는 ‘단호박상담소’라는 맞춤형 마인드케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에서는 고객이 고민을 게시판이나 메일로 작성하면 상담사가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상담을 받기 전 고객이 상담사의 스타일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리 검사도 진행하여 고객의 상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된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도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보문고, 킨텍스, 쎄믹스 등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근로자의 정신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 기업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마인드리더즈는 여러 창업 대회에서 수상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캠퍼스타운에 입주하여 서울시와 고려대학교의 지원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웰니스 중심의 심리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정신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웰니스 #심리상담 #정신건강 #스타트업 #맞춤형상담




**JK웰니스센터, 취약계층을 위한 웰니스 숲체험 교육 지원사업 선정**


전주기전대학 JK웰니스센터가 ‘2025 취약계층 숲체험·교육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숲 체험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 사업은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하며, JK웰니스센터는 ‘나는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산림교육 및 치유, 레포츠, 여행 등의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 안정과 신체 건강,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JK웰니스센터는 김제노인종합복지관과 성암노인복지센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임업시설과 치유농장을 연계한 융복합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안하여 선정된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체 기능 증진을 위한 땅 밟기와 춤 테라피, 감각 기능 증진을 위한 아로마테라피와 소리 명상,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꽃바구니 만들기와 팜파티 등이 포함된다. 이 프로그램은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총 10회기, 7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프로그램 전후에 생리적·심리적 지표 측정을 통해 노인들의 행복감 증진 효과를 검증받게 된다. 백난영 JK웰니스센터장은 “향후 초고령 사회 대응을 위해 지역 특성이 반영된 양질의 산림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민·관·학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지역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은 웰니스와 산림복지의 결합을 통해 지역 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산림치유 #어르신복지 #행복증진 #JK웰니스센터




**삼이그룹-공간건축, 웰니스 중심의 영덕 고래불 호텔리조트 및 울진 백암 프로젝트 협약 체결**


삼이그룹은 최근 서울 본사에서 공간건축과 함께 영덕 고래불 호텔리조트 및 울진 백암 프로젝트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영덕과 울진 지역에서 진행 중인 핵심 프로젝트의 기획, 설계, 시공 등 포괄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삼이그룹은 영덕 고래불 리조트에 1000실 규모의 럭셔리 호텔과 웰니스 중심의 리조트 시설을 조성하며,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인프라를 특징으로 한다. 헬스케어 및 웰니스 프로그램이 이 리조트의 핵심으로 자리 잡아,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울진 백암 지역에서는 '백암 Castello Digital Brain Wellness City'를 중심으로 차세대 헬스케어 및 웰니스 서비스를 결합한 디지털 웰니스 도시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그린레드바이오메타볼룸(GRBM), 할랄 네트워크, 펫 프랜들리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건축은 삼이그룹의 비전 실현을 위해 고유의 디자인 역량과 건축 솔루션을 바탕으로 협력할 것이며, 이번 프로젝트는 자연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이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적인 웰니스와 헬스케어 리조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프로젝트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간건축 측도 이번 협업이 웰니스 산업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웰니스 #헬스케어 #호텔리조트 #디지털웰니스 #지속가능한발전




**삼이그룹-공간건축, 웰니스 중심의 혁신적 리조트 프로젝트 협약 체결**


삼이그룹은 최근 서울 본사에서 공간건축과 함께 영덕 고래불 호텔리조트 및 울진 백암 프로젝트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덕과 울진 지역에서 진행되는 핵심 프로젝트의 기획, 설계, 시공 등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협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덕 고래불 리조트에서는 1000실 규모의 럭셔리 호텔과 웰니스 중심의 리조트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리조트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인프라를 특징으로 하며, 헬스케어 및 웰니스 프로그램이 핵심 요소로 자리잡아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울진 백암 지역에서는 '백암 Castello Digital Brain Wellness City'를 중심으로 차세대 헬스케어 및 웰니스 서비스를 결합한 디지털 웰니스 도시가 구축된다. 이 프로젝트는 그린레드바이오메타볼룸(GRBM), 할랄 네트워크, 펫 프랜들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공간건축은 삼이그룹의 비전 실현을 위해 고유의 디자인 역량과 건축 솔루션을 바탕으로 협력할 예정이며, 자연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이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적인 웰니스와 헬스케어 리조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프로젝트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간건축 측도 이번 협업이 웰니스 산업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웰니스 #헬스케어 #리조트 #디지털웰니스 #친환경개발




**헬스케어 사업 영역 다각화, 웰니스 중심의 바이오벤처 혁신**


최근 국내 바이오벤처들이 신약 개발을 넘어 헬스케어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특히, AI 솔루션, 진단 및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각 기업의 수장들이 가진 배경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웰니스 중심의 새로운 사업 모델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스카이랩스는 세계 최초의 반지형 연속 혈압 측정기인 '카트비피'를 개발한 회사로, 삼성전자 출신의 이병환 대표가 이끌고 있다. 스카이랩스는 헬스케어와 웰니스 프로그램을 결합하여 혈압 측정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내년 가정용 제품군 확대와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에스알파테라퓨틱스는 의학 박사인 최승은 대표 아래 다양한 배경을 가진 임원들이 협력하여 디지털 치료제(DTx)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ICT 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해 헬스케어 영역을 확장하며, 일본 로토제약에 소아근시 파이프라인 기술을 이전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루닛케어는 네이버 출신의 박은수 대표가 이끌고 있으며, 암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는 웰니스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치료 외에도 환자의 식단 관리 및 병원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맞춤형 서비스로 B2B2C 모델로 성장할 계획이다.

이처럼 기존의 신약 개발에 집중하던 바이오벤처들은 헬스케어 및 웰니스 중심의 사업 모델로 전환하며, 더욱 다양한 인재들의 전문성을 활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바이오 산업의 융복합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다양한 형태의 바이오 기업들이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변화는 헬스케어와 웰니스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며,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바이오벤처 #헬스케어 #디지털치료제 #융복합산업




**삼성생명, 웰니스 디자인을 위한 ‘라이프놀로지 랩 프로젝트’ 운영**


삼성생명이 고객의 인생을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혁신 프로젝트인 '라이프놀로지 랩(Lifenology Lab)'을 운영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인생(Life)과 기술(Technology)의 결합을 통해 보험을 넘어 웰니스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라이프놀로지 랩은 홍익대, 국민대, 성균관대 및 삼성디자인교육원(SADI)과 협업하여, 고객의 인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디자인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내년 초까지 진행될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품, UX,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전시, 평가한 후 실제 시제품 제작까지 검토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는 100여 명의 학생들과 디자이너 멘토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계를 넘어, 경계를 넘어 일상을 바꾸는 새로운 디자인의 탄생'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홍익대학교 서현빈 씨는 "보험회사에서 고객 인생의 행복까지 고민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며, "라이프놀로지 랩을 통해 나올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고객의 행복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생명은 프로젝트의 취지를 알리는 광고를 통해 "보험회사를 넘어 모험회사가 되기로" 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라이프를 바꿀 똑똑한 아이디어'가 펼쳐질 공간임을 강조했다. 이 광고는 다양한 콜라주와 3D 효과를 활용하여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라이프놀로지 랩'과 같은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헬스케어, 시니어 리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인생을 행복하게 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관계자는 "라이프놀로지 랩은 고객의 인생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라고 강조하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웰니스 #라이프놀로지랩 #삼성생명 #고객행복 #헬스케어




**삼양식품, 웰니스 중심의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 ‘잭앤펄스’ 론칭**


삼양식품이 새로운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 ‘잭앤펄스’를 론칭하고,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 브랜드는 식물성 원료를 기반으로 한 건강기능식품, 간편식, 단백질 음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웰니스 중심의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잭앤펄스’의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으로는 수면 건강을 돕는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와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키는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이 있다.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는 100%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수면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사용했다.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은 고함량 비타민B군과 아연을 포함하며, 특허받은 오토캡 기술로 빠른 흡수와 즉각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식물성 냉동 간편식으로는 쫄깃한 외피에 병아리콩을 갈아 만든 후무스 필링을 담은 ‘소프트 후무스 바이츠’ 2종과 식물성 단백질에 햄프씨드 및 해바라기씨 튀김옷을 입힌 ‘크리스피 플랜트 바이츠’ 2종이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한 끼 식사로 적합하다.

신제품으로는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도 출시되었다. 이 음료는 가수분해 완두단백을 사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필수 아미노산 및 비타민B6, B12를 추가하여 영양을 강화했다.

삼양식품은 다음 달 1일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을 열고, 가입자를 대상으로 할인 및 무료배송 쿠폰, 얼리버드 1+1 혜택,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잭앤펄스’를 통해 삼양식품만의 새로운 웰니스 기준을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웰니스 #삼양식품 #식물성헬스케어 #잭앤펄스 #건강기능식품




**삼정KPMG, 웰니스 중심의 리퀴드 소비 트렌드 제시**


삼정KPMG가 최근 발표한 ‘소비 패러다임의 대전환기, 유통·소비재산업의 리퀴드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서 소비 시장의 변화를 이끄는 7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리퀴드 소비(Liquid Consumption)'란 고정된 소비 패턴이 사라지고 소비자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형태를 의미하며, 소비자들은 소유보다 경험과 실용적 가치를 중시하게 되었다.

보고서는 가격 양극화, 경험, 시성비, 개성, 웰니스, 지속가능성, 디지털 기술을 키워드로 선정했다. 소비 양상은 하향 소비와 상향 소비로 양극화되었으며, 가격에 관계없이 본인이 가치를 두는 상품은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특히, 웰니스 관련 분야에서는 소비자들이 단순한 관심을 넘어서 건강과 행복을 중시하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 소비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은 물건을 소유하기보다는 경험을 통해 만족을 얻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며, 팝업스토어와 구독경제가 젊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업들은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여 윤리적 소비에 대응하고 있으며, AI와 IoT 같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유통과 소비를 개인화하고 있다.

신기진 파트너는 “리퀴드 소비 환경에서는 가격뿐 아니라 경험적, 기술적 측면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기업들이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과 니치 시장 발굴에 집중할 것을 권장했다. 웰니스 중심의 소비 트렌드는 소비자와의 관계를 더욱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웰니스 #리퀴드소비 #헬스디깅 #소비트렌드 #삼정KPMG




**2024 IDEA KOREA Summit, 웰니스와 피트니스의 새로운 지평 열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한계를 넘어(Beyond The Limit)'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2024 IDEA® KOREA Summit'은 국내외 피트니스 종사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행사이다. IDEA KOREA가 주최하고 한국뷰티니스예술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4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IDEA WORLD'의 한국 라이선스 행사로, 아시아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자리이다.

올해 Summit은 교육 중심의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50명의 교육 프리젠터가 80개의 세션을 통해 전문 지식을 공유했다. 또한, 50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18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국내 참가자 2,500명과 해외 참가자 300명이 참석하여 수준 높은 강의를 들었다. IDEA KOREA는 정상급 프리젠터들과 글로벌 브랜드 단체와 협력하여 새로운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주관사인 전은영 회장은 "2024년은 K-피트니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기업의 제품과 콘텐츠가 아시아 교육단체 및 기업에 수출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Summit이 한국의 K-피트니스를 널리 알리고 아시아인들이 함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기를 기대했다.

이번 행사는 웰니스와 피트니스 분야에서의 혁신과 협업을 통해 전문가들과 참가자들에게 영감을 주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웰니스 #K피트니스 #IDEAKOREA #피트니스컨벤션 #글로벌네트워크




**워커힐 호텔, 웰니스와 자연을 결합한 가을 프로그램 선보여**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은 단풍이 물드는 가을을 맞아 웰니스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4 IDEA KOREA Summit'과 같은 대규모 행사와 함께, 워커힐 호텔은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편안함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을 시즌 동안 높은 투숙률을 보이는 이유는 아름다운 단풍 경관과 함께 힐링 프로그램이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호텔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캠프닉 패키지를 제공하여, 아차산의 절경을 배경으로 편안한 캠핑과 피크닉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고즈넉한 가을 분위기 속에서 감미로운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즐길 수 있는 워커힐 파크 콘서트와 미식 경험이 펼쳐지는 피자힐 가을 페스티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워커힐의 레저 체험 전문가인 워키(WALKEE)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안하며, 자연 탐방, DIY 만들기, 명상 및 요가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외에도 가을의 색감을 담은 어텀 아트 클래스, 힐링 포레스트에서의 명상, 워커힐 포토 투어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워커힐 호텔 관계자는 “우리 호텔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 조건을 활용하고 있으며, 계절의 매력을 최대한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들이 워커힐에서의 가을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웰니스 #워커힐호텔 #가을여행 #힐링프로그램 #자연경관




**러닝 열풍, 웰니스와 패션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다**


최근 러닝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패션업계가 활기를 띠고 있다. 운동의 범위를 넘어 라이프스타일로 진화한 러닝 문화는 관련 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신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MZ세대에서 시작된 '펀러닝' 문화는 러닝복과 용품을 일상복에 매치하는 '러닝코어'라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창출하고 있다.

최근 카카오스타일의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에 따르면, 러닝화 관련 상품의 거래액이 최근 한 달간 전월 대비 63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장년층에서도 '액티브 시니어'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KB금융그룹의 '2024 한국 웰니스 보고서'에 따르면, 50·60대가 실제 나이보다 2~5세 젊게 느끼고 있다고 한다.

스포츠 및 패션 브랜드들은 초보 러너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군을 세분화하고 있다. 푸마의 '매그맥스 나이트로', 아식스의 '노바블라스트', 호카의 '본디8'와 같은 쿠션감 높은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와 안다르 역시 러닝화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도 신세계백화점이 스포츠 매장을 러닝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하고 있으며, 나이키와 뉴발란스 매장을 확장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러닝이 1000만 인구의 생활 스포츠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

올 가을 스포츠웨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웰니스와 러닝이 결합된 새로운 트렌드가 앞으로의 소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러닝 #패션트렌드 #스포츠웨어 #액티브시니어




**라엘 뷰티, 웰니스 중심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미국 얼타 뷰티 전 매장 입점**


라엘 뷰티가 미국 최대 뷰티 멀티숍 ‘얼타 뷰티(ULTA)’의 모든 매장에 입점했다. 이는 라엘 뷰티가 타겟, 월마트, CVS, 월그린 등 대형 유통사에 이어 이루어진 성과로, 얼타 뷰티는 1,4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 미국에서 뷰티 브랜드들이 목표로 하는 주요 유통채널로 알려져 있다.

라엘 뷰티는 이번 입점을 통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특히, '미라클 클리어 라인'을 포함해 레티놀 마스크와 브라이트닝 토너 패드와 같은 한국 기술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얼타 뷰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미라클 클리어 라인'은 피부 진정 효과로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서도 성분과 발림성을 개선하여 출시된 바 있다.

이번 얼타 뷰티 입점은 라엘 뷰티가 미국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며, 오프라인 진입 장벽이 높은 미국에서 1만 9,000여 개의 매장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백양희 라엘 대표는 "민감성 피부에 효과적인 스킨케어를 제공하는 라엘 뷰티가 웰니스를 지향하는 뷰티 유통 채널인 얼타 뷰티에 입점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K-뷰티의 기술력과 트렌드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라엘 뷰티의 이번 얼타 뷰티 입점은 웰니스와 뷰티를 결합한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며, 한국 스킨케어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라엘뷰티 #얼타뷰티 #K뷰티 #스킨케어




**고령화 사회의 웰니스 중심, 실버산업의 새로운 성장 가능성**


고령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 중 하나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산업과 경제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한국은 급속히 고령 사회로 진입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실버산업은 단순한 경제 분야를 넘어 사회 전반의 미래 삶을 재구성하는 핵심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버산업은 노인의 복지를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중요한 경로로 부상하고 있다. 이 산업의 성공은 경제적 이익을 넘어서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실질적인 해답이 될 수 있다. 2025년에는 한국 인구의 약 20%가 65세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사회적, 경제적 변화를 불러오고 다양한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노인의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헬스케어 분야는 실버산업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예방적 건강 관리, 요양 시설, 첨단 의료 기술을 결합한 웰니스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 강화 프로그램, 원격 진료 시스템, 로봇 기반 돌봄 서비스 등은 미래의 실버산업을 이끌 주요 분야로 기대된다.

첨단 기술의 발전은 실버산업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홈, 원격 의료, 로봇 돌봄 시스템은 고령층의 삶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며, 노인들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령화는 도전 과제가 아니라 실버산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기회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 산업은 고령층의 삶을 돌보는 동시에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웰니스 #실버산업 #고령화사회 #헬스케어 #K웰니스




**완도해양치유센터, 웰니스 할인 이벤트로 건강한 힐링 제공**


전남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은 완도해양치유센터 이용 할인 이벤트를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완도해양치유센터는 해수, 해조류, 머드 등 해양자원을 활용한 국내 유일의 해양 치유 시설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16개의 테라피실을 갖추고 있다. 이곳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11월 개관 이후 4만8천여 명이 방문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치유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할인 이벤트에서는 기본 프로그램 이용권을 30장 구매하면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프로그램 이용권은 10장 구매 시 30%, 30장 구매 시 5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해양기후치유 및 해양문화치유 프로그램 이용권은 30장 이상 구매 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은 11월 한 달 동안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추가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내 특산품점, 식당, 숙박업소에서 사용한 5만 원 이상의 영수증을 제출하면 동반 2인까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2월에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 및 동반 가족을 위해 50% 할인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과 할인 혜택은 방문객들이 건강과 힐링의 기회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완도해양치유센터의 웰니스 중심 서비스는 방문객들에게 몸과 마음의 치유를 제공하며, 건강한 삶의 방식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웰니스 #완도해양치유센터 #해양치유 #힐링 #건강관리




**순창군, K-웰니스 도시로 재인증받아 전북 대표 웰니스 지역으로 자리매김**


전라북도 순창군이 'K-웰니스 도시' 인증을 획득하며 전북도 내 14개 시군 중 유일한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이번 인증은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몸, 마음, 정신의 균형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대표 도시임을 인정받는 것이다. 순창군은 2021년 최초로 인증된 이후 이번에 다시 한 번 영예를 안았다.

웰니스는 현대 사회에서 단순한 신체 건강을 넘어 정신적 안정과 지속 가능한 환경, 건강한 생활 습관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순창군은 웰니스 산업 발전을 위한 확고한 의지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독창적인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순창의 대표 웰니스 시설인 쉴랜드는 청정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매년 많은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순창군은 향후 3년 동안 전북도의 대표 웰니스 도시로서 입지를 더욱 굳히며, 'K-웰니스 푸드 & 투어리즘 페어', 'K-웰니스 데이' 등 주요 행사에서 우선적으로 소개되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순창군이 전북 대표 웰니스 도시로 재선정된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쉴랜드를 중심으로 독창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의 대표 치유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노력은 순창군이 웰니스 중심의 지역 사회로 발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순창군 #K웰니스도시 #웰니스산업 #치유도시




**모히건 인스파이어,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 ‘원더러스트 위켄드’ 개최**


인천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11월 10일과 11일, 웰니스 에센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원더러스트 위켄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웰니스 관광 스테이를 저변 확대하기 위해 인스파이어와 원더러스트 코리아가 협력하여 기획되었다. 참여자들은 지친 일상을 벗어나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웰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행사는 인스파이어 볼룸과 150m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서 진행되며, 요가, 명상, 피트니스, 바레, 아프리카 댄스 클래스 등 총 7가지 세션이 마련된다. 각 분야의 전문가 강사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끌어간다. 특히, 이사벨 곽 강사가 진행하는 '공과 사운드 배스 요가&명상' 클래스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VIP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디럭스 객실 1박, 원더러스트 입장권 2매, 그리고 신선한 제철 재료로 구성된 조식이 포함된다. 일반 입장권 구매자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참가자는 행사 당일 인스파이어 직영 F&B 매장에서 2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첸 시 모히건 인스파이어 사장은 "이번 ‘원더러스트 위켄드’ 행사를 통해 디지털 아트와 명상이 결합된 클래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천의 대표 웰니스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웰니스 #모히건인스파이어 #원더러스트위켄드 #명상 #디지털아트




**보성군, 제2회 전라남도지사배 숲속 캠핑대회 개최로 웰니스 관광 활성화**


전라남도 보성군이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2024년 제2회 전라남도지사배 숲속 캠핑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보성군이 주관하며, 대한캠핑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전국의 캠핑인 150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15일에는 제암산자연휴양림 내의 인기 모험시설인 ‘어드벤처’와 ‘곰썰매’ 체험, 그리고 건강증진을 위한 찜질방과 녹차탕, 야외 족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러한 체험들은 대회 기간 내내 운영되며, 특히 건강증진 체험은 저녁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16일에는 숲길 트레킹대회가 개최되며, ‘더늠길’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탐방할 수 있는 5.8km의 숲속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이날 오후에는 보성의 특산물인 녹차를 활용한 캠핑 요리 대회와 가족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차를 이용한 명상,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숲 체험, 고구마 캐기 체험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역 농특산물 판매점과 무료 목공 미니어처 만들기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제암산자연휴양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으며,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과 자연 체험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웰니스 #숲속캠핑대회 #보성군 #자연치유 #건강증진




**정선군, 웰니스 생태관광지로서 위상 강화**


정선군이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 주관의 ‘2024년 제2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에서 생태관광자원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의 웰니스 생태 관광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관광정책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평가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전문가 추천과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정선군이 영예를 안았다.

정선군은 자연 생태 보호와 함께 방문객들이 자연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가리왕산 케이블카, 로미지안 가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도사곡휴양림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웰니스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있다.

김영환 군 관광과장은 “방문객들이 자연 속에서 그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생태 관광의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하이원 리조트, 로미지안 가든은 2023년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올해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정선군의 이러한 노력은 웰니스 생태관광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자연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한 기반을 더욱 확고히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생태관광 #정선군 #관광정책대상 #자연체험




**금융위, 웰니스 상품 개발을 위한 핀테크 기업과 소통 강화**


금융위원회는 28일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제10회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중소 핀테크 기업들이 제기하는 규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보험사의 헬스케어 프로그램에 적합한 개인 맞춤형 웰니스 상품 및 콘텐츠 추천 서비스, 온라인 기반의 M&A 중개 서비스, 단방향 다이나믹 토큰(OTAC) 기술을 적용한 금융 서비스, 비대면 리스렌트 견적 확인 및 승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핀테크 플랫폼 등 다양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준비 중인 네 개의 기업이 참석했다. 이들은 자사의 서비스 출시를 위해 필요한 규제 여부 및 특례 가능성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금융당국은 간담회에서 제기된 질문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답변하거나, 해소되지 않은 부분은 이후 내부 검토를 통해 후속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 간담회는 블록체인 기술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핀테크 기업들은 웰니스 관련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한 규제의 벽을 낮추고, 금융업계의 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 #핀테크 #금융규제 #헬스케어 #혁신서비스




**고성군, 자란도 해양치유권역 개발로 웰니스 관광 활성화**


경남 고성군이 자란도 해양치유권역 개발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관광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28일 자란도를 방문하여 해양치유권역 개발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현재 자란도에서는 2026년 4월 준공 예정인 고성군 해양치유센터와 해양웰니스 포레스트, 자란관광만 구축, 해상보도교 건립사업 등 다양한 해양치유 관련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고성군이 해양자원을 활용하여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한 핵심 프로젝트로 자리잡고 있다.

고성군은 자란도의 자연환경을 해양치유와 결합하여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이로운 공간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 사업을 통해 고성군은 해양치유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지속 가능한 관광 자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군수는 현장 방문에서 각종 시설의 공사 현황을 점검하며 관계자들과 효율적인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그는 "자란도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해양치유와 지역 발전을 동시에 이루겠다"며 "고성군이 해양관광 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웰니스 #해양치유 #관광개발 #고성군 #지속가능한관광




**강릉시, 웰니스 마이스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ITB Asia 참가**


강릉시가 아시아 최대의 마이스(MICE) 및 관광 박람회인 ‘2024 ITB Asia’에 참가하여 웰니스 마이스(Wellness MICE) 목적지로서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ITB Asia는 매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행사로, MICE 관광산업 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비즈니스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강릉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가 주목받았다.

강릉시는 단독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SNS 구독자 이벤트 및 B2B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동해안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유네스코 지정 무형문화유산인 단오제를 포함한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2023 세계합창대회와 같은 메가 이벤트의 성공적인 개최 사례를 통해 강릉의 MICE 도시로서의 입지를 강조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강릉은 국제 관광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아시아와 유럽의 주요 여행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장기적인 해외 개별 관광객 유치에 힘쓸 예정이다. 강릉관광개발공사 권지윤 마이스뷰로팀장은 “이번 ITB Asia 참가로 강릉이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국내외 여행사와의 협력을 통해 관광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웰니스 #강릉관광 #MICE #ITBAsia #글로벌관광




**강남구청, 웰니스 중심의 건강한 도시를 향한 비전 제시**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서울 강남구의 매력을 소개하며, 웰니스 중심의 건강한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강남구는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테헤란로와 함께 동해안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지역으로, 스타트업과 관광, 문화 콘텐츠가 결합된 활기찬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강남구는 최근 '소아청소년 야간·휴일 진료센터'와 같은 혁신적인 건강 서비스를 도입하여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출산·양육 지원금을 확대하고, 강남구의 출생아 수가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증가하는 성과를 올리는 등 웰니스 관련 정책에 힘을 쏟고 있다. 

강남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청렴 캠페인 등으로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구청장은 '강남형 콤팩트시티' 구상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강남구는 앞으로도 웰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글로벌 관광도시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강남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웰니스 #강남구청 #건강도시 #관광도시 #강남페스티벌




**부산 부산진구, 웰니스 중심의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 개최**


부산 부산진구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면1번가 일원에서 ‘제12회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사)서면메디컬스트리트 의료관광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부산진구의 외국인환자 유치 실적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축제 개막일에는 ‘세레나데’와 ‘소리치레’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진구 의료관광 발전에 기여한 의료기관 2곳에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해외 교류기관 및 자매결연 도시의 내빈들이 참석해 축제의 격을 높였으며, 부산의 의료관광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대시켰다.

이번 축제에서는 시민들이 의료체험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웰니스 다도체험, 뷰티체험, 시민건강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실질적인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6개 의료기관과 8개 기업의 해외바이어가 참석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되어, 8건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김영욱 구청장은 “많은 방문객들이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웰니스 중심의 의료관광 도시로서 부산진구의 입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진구 #의료관광 #웰니스 #서면메디컬스트리트 #건강체험




**법천천 걷스테이, 웰니스 관광으로 심신 치유의 기회 제공**


2024년 원주 산소길 걷기 행사인 ‘법천천 걷스테이’가 오는 11월 9일 오전 10시에 법천사지에서 개최된다. 강원일보가 주최하고 원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걷기와 머무는 체험을 결합한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법천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자연 속에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날 200여 명의 참가자들은 법천사지에서 출발해 법천천을 따라 법천소공원과 흥원창 자전거길을 지나 다시 법천사지로 돌아오는 약 6㎞ 코스를 걷게 된다. 개막식에서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의 해설사들이 유적과 지역의 역사에 대해 설명하며, 걷기 후에는 타악 프로젝트 그룹 ‘사맛디 하택후’의 핸드팬 공연과 명상이 이어져 참가자들에게 깊은 정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코스는 평지로 이루어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원주시민이라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200명을 모집하며, 신청은 강원일보 원주본부 또는 원주시 관광과를 통해 가능하다.

법천사지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었던 곳으로, 방문객들은 역사 공부와 걷기, 명상을 통해 웰니스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원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과 문화 체험을 동시에 제공하며, 웰니스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법천천 #웰니스관광 #걷기행사 #명상 #원주




**글로벌사이버대 뇌교육학과, 웰니스 산업과 연계한 브레인 아로마 실습 개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학과장 장래혁)는 10월 26일 서울학습관에서 ‘브레인 아로마’ 교과목 실습을 처음으로 진행했다. 이 과목은 급성장하는 아로마 산업과 뇌 교육을 접목하여, 학문적으로 새로운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제브레인아로마테라피협회(IBAA)의 한리아 협회장이 특임교수로 참여하며, IBAA 아로마전문가 2급 자격증도 연계 운영된다.

‘브레인 아로마’는 뇌에 직접적이고 신속한 자극을 통해 감각을 회복하고, 치료뿐 아니라 예방 및 관리에도 기여하는 혁신적인 분야다. 장래혁 학과장은 이 과목이 인간과 자연의 공생문화를 증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리아 특임교수는 학생들의 높은 열정에 놀라며 K-아로마 발전의 기초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는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개발 및 중장년층의 치매 예방훈련 등 생애주기별 전문지식을 제공하며, 국내 유일의 뇌교육 학사학위를 부여하는 학과로 성장하고 있다. 뇌 기반 상담 및 뉴로카운슬링 산업의 부상에 힘입어 매년 입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다.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된다.

#브레인아로마 #웰니스산업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 #아로마테라피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웰니스 중심의 키즈 스피치 및 요가 특강 진행**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11월에 웰니스 관련 프로그램으로 키즈 스피치와 힐링 요가 특강을 진행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시민들의 심신 건강과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키즈 스피치 프로그램은 7~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정확한 발음과 발성, 호흡을 위한 보이스 트레이닝을 포함한다. 이 과정은 사회성을 기르고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월 11일 오후 4시에 첫 수업이 시작된다. 강사 권다원은 다양한 교육 및 강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아이들의 스피치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성인을 위한 ‘명상과 소통’ 몸과 마음의 힐링 요가 특강은 11월 15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이 원데이 클래스는 스트레칭, 근력 단련, 명상을 통해 정서 안정과 소통 향상을 목표로 한다. 강사 김정희는 브레인 트레이너이자 명상 지도자로, 참가자들이 심신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청년 및 경력단절자를 위한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웰니스와 자기 계발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웰니스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힐링요가 #키즈스피치 #서울시




**충북 관광,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중국 시장 공략**


충청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은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중국 하얼빈 및 선양의 여행 관계자들을 초청해 관광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청주국제공항의 정기노선 재개에 맞춰 중국 관광객 유입을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충북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관계자들은 청주 청남대, 증평 에듀팜특구관광단지, 충주 깊은산속옹달샘, 충주 활옥동굴, 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 충주호크루즈, 단양 잔도길 등 충북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았다. 특히 충주 깊은산속옹달샘은 명상 치유센터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우수 웰니스 관광지 5곳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중국 여행 관계자들은 충주에서 명상 프로그램과 한복 입기, 천연염색 체험 등을 통해 한국의 전통 문화와 웰니스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했다. 이들은 웰니스와 한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충북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에 대한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중국 항공 노선 재개에 맞춰 다양한 충북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데 힘쓰겠다”며, 웰니스와 한국 문화체험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웰니스 #충북관광 #명상프로그램 #한국문화체험 #충북문화재단




**유메모리, 강릉에서 즐기는 웰니스 힐링 공간**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유메모리'는 외식과 숙박을 통합한 복합외식료칸호텔로, 가족과 연인을 위한 이상적인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유메모리'라는 이름은 일본어 '유메'와 '모리'에서 유래하여,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꿈의 숲'을 의미한다. 이 프리미엄 료칸 스타일 리조트는 캠핑장, 수영장, 사우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이 휴식과 여가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유메모리는 총 13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객실은 5성급의 품질을 자랑한다. 2인실부터 넓은 세미나실까지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기업 워크샵에도 적합하다. 웰니스와 힐링을 테마로 한 부대시설로는 대형 수영장, 노천족욕탕, 카바나, 그리고 일본식 히노끼 사우나가 있어 쾌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현지 야끼니꾸와 스키야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일식당 '테짱'과 야외 바베큐장,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미식 옵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매점도 이용할 수 있다. 유메모리는 강릉역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하며, 경포대와 강릉항, 대관령자연휴양림 등의 관광명소와 가까워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 손꼽힌다.

유메모리는 일반 숙박은 물론, 회원권 형태로도 이용 가능하여, 회원 가입 시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은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힐링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웰니스 #강릉 #유메모리 #료칸호텔 #힐링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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