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2024년 8월 1일 국내 웰니스 뉴스

by zeitgeber24 2024. 8. 2.
반응형

2024년 8월 1일 국내 웰니스 뉴스

 

**광주, 웰니스와 함께하는 '꿀잼 도시'로 도약**


광주관광공사가 출범 1주년을 맞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관광객 수가 팬데믹 이전 수준을 회복하며 상승세를 보이면서, 광주관광공사는 맞춤형 관광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가을부터 지역 축제 통합 브랜드 'G-페스타 광주'를 선보이며 '웰니스' 요소를 강조한 축제들을 포함시켜, 광주를 '꿀잼 도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광주관광공사는 2023년 668만 명의 관광객을 기록하며 최근 5년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관광객 증가를 반영하여, 공사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도입과 관광 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통해 지역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광주김치축제, 식품대전, 서창억새축제 등 지역 축제들을 통합하여 'G-페스타 광주'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공사는 또한 '웰니스' 관광을 강조하며, 지역의 주요 관광 자원과 함께 '예술과 맛'을 주제로 한 축제들을 기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관광객의 관심을 끌고, 지역 관광경제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대외적으로는 스포츠 관광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국제 마이스 산업을 통해 광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광주를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컴투스그룹, 웰니스 기반 '해피민트' 서비스로 직원 정신 건강 관리**


컴투스그룹이 직원의 정신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해피민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2022년 6월 '상담포유'에서 개편된 것으로, 심리 상담을 통해 임직원들의 웰니스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피민트’는 ‘행복’을 의미하는 ‘HAPPY’와 ‘식물치유’를 뜻하는 ‘MINT’의 합성어로, 심리적 치유와 행복한 일상을 지원한다.

정수혜 컴투스 조직문화팀 팀장은 “해피민트 서비스는 개인의 감정과 성장뿐만 아니라 직장 내 문제까지 폭넓은 상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대면, 전화, 화상, 채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되며, 연간 최대 4회의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불면증 상담은 게임업계 특성상 야근이 잦은 직원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서비스는 심리상담, 불면증 상담, 심리검사 등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되며, 각종 심리 검사는 온라인으로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정 팀장은 “문제가 있어야만 상담을 받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인 심리상담을 통해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컴투스그룹은 ‘해피민트’를 통해 임직원들이 정신적 웰니스 상태를 유지하며 보다 행복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웰니스 관광, 정선에서 힐링**


강원 정선군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여름철 힐링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정선군은 최근 개통된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통해 해발 1381m의 가리왕산 하봉 정상까지 20여 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이곳은 평지보다 온도가 7~10도 낮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으며, 탁 트인 하늘과 아름다운 산세는 웰니스 관광을 선사한다.

병방산 군립공원에는 하늘꽃 마을과 같은 천상의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청량한 산 공기 속에서 야경과 반딧불이 조명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아리힐스에서는 스카이워크와 글램핑 체험이 가능하며, 시원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정선의 민둥산은 연간 3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맞이하며, 푸른 녹음과 야생화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한다. 또한, 항골 숨바우길은 원시림 바위 숲길을 따라 시원하게 산책할 수 있는 명품 숲길로 추천된다. 

화암동굴은 연중 내부 온도가 14도에 달하며, 금광 탐험을 통해 시원한 바람과 함께 동굴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다. 정선군은 웰니스 관광지로서 자연과 함께 여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임을 강조하며, 방문을 권장하고 있다.




**반려동물 웰니스와 마음 건강: ‘펫 토털 웰니스케어’의 새로운 트렌드**


최근 반려동물의 신체와 정서적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펫 토털 웰니스케어’가 주목받고 있다. 이 트렌드는 반려동물을 단순한 애완동물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는 문화에서 비롯되었다. 펫 토털 웰니스케어는 단순한 건강관리에서 벗어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을 모두 고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려동물의 정서적 건강은 이 웰니스케어의 중요한 부분으로,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것이 신체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티티케어’와 같은 앱 개발사들이 동물 행동학 교육 전문 단체인 ‘피어프리’와 협력하여 반려동물의 공포와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완화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어로 번역되어 국내 반려동물 산업 관계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펫펄스'와 같은 인공지능 기반 웨어러블 기기는 반려동물의 음성을 분석해 감정 상태를 파악하는 기술을 제공하며, '벳플'과 '미펫' 같은 제품들은 반려동물의 몸과 마음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제품들은 반려동물의 면역력 증진, 스트레스 감소, 노화 방지 등을 목표로 한다.

전문가들은 ‘펫 토털 웰니스케어’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며, 반려동물의 정서적 안정과 신체적 건강을 모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웰니스와 관광, ‘밤에 담은 공주’ 최우수상 차지**


충남문화관광재단은 ‘2024 충남관광 창업 전국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으로 김유진 씨의 ‘밤에 담은 공주’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충남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밤에 담은 공주’는 공주의 특산물인 알밤을 주제로 한 도자기 식기를 개발하고, 이와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이디어다. 이 프로젝트는 도자기 제작 체험과 판매를 포함하여 공주 지역의 관광 콘텐츠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수상에는 조석준 씨의 ‘부여의 정원 여행: 백제를 담은 테라리움’이 선정되었으며, 이 아이디어는 부여군의 문화유산을 테라리움 체험 키트와 완제품으로 제작하여 관광과 체험을 연결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장려상에는 정도순, 이건표, 신고은 씨의 ‘WWW.cation: 소원 초등학교에서 이뤄지는 우리들의 워케이션’이 선정되었다. 이 아이디어는 폐교된 태안군 소원초등학교를 숙소와 근무, 문화 공간으로 활용하여 지역 자원과 웰니스 프로그램을 결합하는 계획을 담고 있다.

김유진 씨는 “충남에서의 학업 경험을 살려 도자기 전공을 통해 충남 관광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웰니스와 힐링, 강원랜드 하이원 구름아래 동물농장 개장**


강원랜드 하이원 리조트는 최근 새로운 명소 ‘하이원 구름아래 동물농장’을 개장하며 관광지의 매력을 한층 더했다. 이 동물농장은 해발 1,340m의 고지대에 위치하여 청정 자연 환경 속에서 동물들과의 교감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하이원 구름아래 동물농장은 500평 규모로, 백두대간 산세를 배경으로 5종 50여 마리의 동물들이 자유롭게 뛰노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이곳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로, 해발 1,340m의 탑하이원탑 슬로프 주변에 위치하여 시원한 공기와 자연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동물농장 주변에서는 지역 먹거리장터가 열려 폐광 지역 특유의 먹거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지역 문화 체험과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를 동시에 이루고 있다. 판매 수익은 모두 지역 사회에 환원되어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한다.

강원랜드는 동물농장 개장 외에도 이색 케이블카 조성, 일출·일몰 전망대 확장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K-HIT(하이원 통합 관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원 산림 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하이원 구름아래 동물농장은 자연과 동물, 그리고 가족이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며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하는 여름휴가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웰니스와 힐링, 강원도 홍천 선마을의 요가·명상 프로그램**


강원도 홍천의 ‘선마을’이 ‘한국판 발리 우붓’으로 주목받고 있다. 선마을은 자연 속에서 깊이 있는 힐링을 제공하는 웰니스 명소로, 요가와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철 치유의 기회를 선사한다.

선마을은 ‘우수웰니스관광지 77선’에 선정될 만큼 뛰어난 웰니스 프로그램을 자랑하며, 다양한 요가와 명상 콘텐츠로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요가와 명상에 대한 세계적인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인터내셔널 요가명상협회 (iNTL)’와의 협업을 통해 깊이 있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8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선마을 요가&명상 인텐시브 코스’와 ‘OSHO 엑티브 메디테이션’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선마을 요가&명상 인텐시브 코스’는 심신의 조화와 균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수면장애, 두통, 만성피로 등 다양한 증상에 맞춤형 요가와 명상 세션을 제공한다. ‘OSHO 엑티브 메디테이션’은 인도 철학자인 오쇼가 개발한 명상법으로, 향기와 음악을 활용하여 긴장을 완화하고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선마을은 8월 25일과 26일에 ‘사운드 힐링 명상 캠프’를 다시 개최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소리의 진동과 파동을 통해 심리적 평화를 얻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선마을은 숙박권, 자연 청춘 밥상, 부대시설 프리패스권 등 풍성한 패키지 혜택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스파와 마사지 등 다양한 웰니스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며 건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선마을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웰니스와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전문 강사진과 함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웰니스와 여행의 조화, 아시아 마일즈 25주년 특별 프로모션**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아시아 마일즈 25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24년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신용카드 포인트를 아시아 마일즈로 전환할 때 10%의 보너스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프로모션의 주요 내용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씨티은행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아시아 마일즈로 전환할 때 추가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것으로, 이는 여행뿐만 아니라 다양한 웰니스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최소 2만5000 마일리지 이상을 전환한 회원 중 가장 많은 포인트를 전환한 상위 25명에게는 1만 아시아 마일즈가 추가로 적립된다. 

참여 방법은 캐세이퍼시픽 공식 홈페이지의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 후, 제휴사의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전환을 신청하면 된다. 보너스 마일리지는 캐세이 마일리지 회원만 받을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아시아 마일즈는 항공권 구매뿐만 아니라 쇼핑, 다이닝, 웰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사용 가능하여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마일리지 부족 시에는 캐세이퍼시픽의 마일즈 플러스 캐시를 이용해 현금과 마일리지를 혼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

도널드 모리스 캐세이 한국 지사장은 “아시아 마일즈가 25주년을 맞이한 것은 고객들의 성원 덕분”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여행은 물론 웰니스, 쇼핑, 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시아 마일즈의 혜택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웰니스와 자연 속 재충전, 호텔업계의 여름 맞이 특별 패키지**


호텔업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고객들은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는 ‘도파민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선라이즈 런, 바이크 라이딩, 포레스트 트레킹 등 다양한 자연 체험을 통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고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바다 노을을 배경으로 한 선셋 요가 프로그램도 8월부터 진행된다.

글래드 호텔은 '글래드 꿀잠 시즌 15 패키지'를 통해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이 패키지에는 객실 1박과 함께 꿀잠 안대, 딥슬립 필로우 미스트 및 리추얼 미니 베개가 포함되어 있어 깊은 수면과 디지털 디톡스를 지원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자연 힐링 여행' 패키지를 제공하며, 객실 1박과 조식, 관광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이 패키지는 비교적 붐비지 않는 주중에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8만9900원부터 시작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워키(WALKEE)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숲 해설가와의 체험, 명상 및 스트레칭을 통한 힐링 포레스트, 마인드 케어 요가 등 다양한 웰니스 활동을 제공한다.

위(WE)호텔제주는 ‘힐링 서머 패키지’를 통해 한라산 청정 숲과 천연 화산 암반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숲 체험 클래스, 아쿠아 카밍, 크리스탈 싱잉볼 테라피 등 웰니스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 또한 다양한 웰니스 콘텐츠를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와 같이 호텔업계는 웰니스와 자연 속에서의 건강한 재충전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여름 휴가를 제안하고 있다.




**웰니스와 자연의 조화, 호텔업계 여름 웰니스 프로그램**


호텔업계가 이번 여름, 고객들에게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각 리조트와 호텔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신체 활동과 명상,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건강한 휴식을 지원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도파민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선라이즈 런, 바이크 라이딩, 포레스트 트레킹 등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을 제공한다. 다음달부터는 바다 노을을 배경으로 하는 선셋 요가 프로그램도 추가된다.

글래드 호텔은 ‘글래드 꿀잠 시즌 15 패키지’를 통해 숙면을 돕는 꿀잠 안대와 친환경 화장품을 포함한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 필로우 미스트와 리추얼 미니 베개를 포함하여 디지털 디톡스와 편안한 휴식을 지원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자연 힐링 여행’ 패키지를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경험을 제공하며, 비교적 한산한 주중에 이용 가능한 패키지로 객실 1박과 조식, 관광지 이용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힐링 포레스트 명상, 마인드 케어 요가 등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며 자연 속에서 심신의 건강과 치유를 돕는다.

위(WE)호텔제주는 한라산 청정 숲과 천연 화산 암반수를 활용한 ‘힐링 서머 패키지’를 제공하며, 숲 체험 클래스, 아쿠아 카밍, 크리스탈 싱잉볼 테라피 등 웰니스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는 다양한 웰니스 콘텐츠를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리조트와 호텔이 제공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자연 속에서의 온전한 쉼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웰니스와 보양식의 만남, 강원랜드의 황제 고법 불도장**


강원랜드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과 함께 맛있는 보양식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의 대표 보양식인 ‘황제 고법 불도장’은 웰니스와 맛의 조화를 이루며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강원랜드의 조리팀장 양희완 셰프는 강원도의 특산물과 지역 식자재를 활용하여 맛과 영양이 뛰어난 황제 고법 불도장을 선보이고 있다. 이 요리는 정선 지역의 특산품인 황기와 산약초를 24시간 우려낸 육수에 다양한 산해진미를 더해 만들어진다. 주요 재료로는 해삼, 전복, 오골계, 도가니, 구기자, 인삼, 은행, 송이버섯, 죽순, 표고버섯, 마늘, 샥스핀, 동충하초, 청경채 등이 포함된다. 이 조합은 웰니스 식단에 적합하며, 면역력 강화와 원기 회복에 도움을 준다.

‘황제 고법 불도장’은 고서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불도를 수행하던 스님이 이 요리의 향기에 매료되어 담장을 넘었다는 전설이 있다. 이처럼 불도장은 우수한 맛과 향기로 원기 회복에 좋은 보양식으로 평가받는다. 강원랜드는 지역의 고유 특색을 살리면서도 건강을 고려한 요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여름, 강원랜드를 방문하면 웰니스와 보양식의 조화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황제 고법 불도장을 맛보며, 풍부한 자연환경과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웰니스와 상생 협력,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과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은 7월 24일, 완도해양치유센터 홍보관에서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통한 상생 협력과 여성 회원들의 복지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완도해양치유산업 홍보와 전남여성단체협의회 소속 회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한 맞춤형 해양치유 프로그램 운영, 그리고 해양치유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 워크숍, 교육, 회의 등의 협력이다. 이를 통해 두 기관은 해양치유의 효과를 널리 알리고, 회원들에게 심신 치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완도해양치유센터는 개관 이후 3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힐링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한국관광공사로부터 ‘2024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면서, 해양치유 분야에서 국내 대표 시설로 인정받았다.

이채빈 이사장은 “여성의 사회 참여와 권익 증진을 위한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와의 협약은 의미가 깊다”라며, “해양치유의 우수성을 알리고, 회원들의 심신 회복에 기여할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과 전라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해양치유의 혜택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여성 회원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와 AI 혁신, 롯데호텔 뉴욕팰리스에 에스케이프 마사지 시스템 도입**


롯데호텔이 롯데뉴욕팰리스에 업계 최초로 AI 기반 자동화 마사지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시스템은 미국 AI 스타트업 에스케이프(Aescape)와 협력하여 구현되었으며, 개인 맞춤형 웰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에스케이프는 2017년 뉴욕에서 설립된 AI 기술 전문 기업으로, 이번 마사지 시스템은 고객의 3D 신체 모델을 생성해 로봇이 개별화된 마사지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 기술은 고객의 신체적 특성과 니즈를 반영하여 최적의 마사지 경험을 제공한다.

에릭 리트맨 에스케이프 CEO는 “롯데뉴욕팰리스와의 협력을 통해 호텔 시장에 혁신적인 웰니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7년에는 글로벌 웰니스 여행 시장이 1조399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보다 61.26% 증가한 수치로, 웰빙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 로즈 일라 온리 스파 오너는 “해외여행자들이 웰빙 관련 서비스와 시설을 중시하고 있다”며, “에스케이프의 AI 마사지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웰니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호텔의 이번 도입은 웰니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롯데카드의 큐레이팅 디지털 혁신**


롯데카드가 디지털 혁신을 통해 ‘큐레이팅 디지털 컴퍼니’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기존의 신용카드 비즈니스 모델을 넘어 ‘디지로카 앱’을 통해 고객 맞춤형 금융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며, 웰니스 분야에도 주목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앱에서 초개인화된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관심사와 소비 패턴에 기반해 맞춤형 금융과 웰니스 콘텐츠를 추천하고 있다. 특히, 5월에 오픈한 '발견' 탭은 고객의 취향과 관심사에 맞춘 상품과 혜택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도 추가되었다.

웰니스 큐레이션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관리에 대한 정보와 운동, 식단, 피부 관리 등 건강 관련 콘텐츠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띵샵 기획전과 TOUCH 쿠폰 등 결제 혜택을 지원한다. 롯데카드는 고객의 건강과 웰빙을 고려한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한,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앱에서 AI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디지로카 큐핏’을 롯데ON과 협업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선호에 따라 7000만여 개 상품 중 적합한 상품을 추천한다.

ESG 경영에도 집중하며, 지역 상권 활성화 및 가치 소비를 지원하는 다양한 디지털 기반 ESG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로카 앱의 활용도와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롯데카드는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웰니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웰니스와 안면도 개발: 충남도, 대안 모색으로 연말까지 결정**


충남도가 안면도 개발 사업의 진행 여부를 두고 대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기존 사업자인 온더웨스트 컨소시엄이 70억 원의 투자이행금을 기한 내 납부하지 못하면서, 충남도는 연말까지 최적의 해결책을 찾기로 했다.

온더웨스트 컨소시엄은 메리츠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8개 기업이 참여한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를 맡고 있으며, 총 1조3천144억 원을 투자하여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의 골프촌과 힐사이드 빌리지, 웰니스 센터 등 340실 규모의 휴양콘도미니엄을 건설할 계획이다. 그러나 최근 건설 경기 악화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으며, 당초 기한인 지난해 6월부터 두 차례 연장된 기한에도 불구하고 70억 원을 납부하지 못했다.

충남도는 사업 추진 의지를 표명하면서도, 협약서에 명시된 대로 연말까지 대안 검토 기간을 갖기로 했다.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웰니스 센터와 관련된 다양한 휴양 시설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충남도의 안면도 개발 사업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며, 향후 사업 진행 방향과 투자자 선정 여부에 대한 구체적인 결론은 연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웰니스와 맞춤형 식단: 래식, 코지헬스앤뷰티와 MOU 체결**


푸드테크 기업 래식(대표 유동일)은 피트니스 전문기업 코지헬스앤뷰티(대표 김인환)와 맞춤형 식단 서비스 '트레이너스밀'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지헬스앤뷰티의 코지 휘트니스 원흥점에서 트레이너스밀의 시험 운영을 통해 서비스의 상품 개발과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래식은 '트레이너스밀' 브랜드를 통해 퍼스널 트레이너가 회원의 건강 상태에 맞춰 설계한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코지헬스앤뷰티는 190여 개 운동 수업과 1:1 운동처방, 식단 관리 등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트니스 전문 기업으로, 래식의 맞춤형 식단 서비스를 실험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 협약에 따라, 코지 휘트니스 원흥점에서 2개월간의 사용 데이터를 통해 식단 서비스의 효과를 검증하고, 고객의 수요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 개발과 상품성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 이 식단 서비스를 사용한 회원들은 신체 데이터 변화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재구매율도 높다고 전해진다.

래식은 이번 협약을 통해 헬스&웰니스 시장에서의 개인화 및 맞춤형 푸드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더 나아가 웰니스 관련 맞춤형 식단의 안정적인 상용화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웰니스와 음악의 만남: 충북과기원, '스테이앤 힐링' 음악회 개최**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스테이앤 힐링(Stay N Healing)'을 주제로 하는 정기 '충북 웰니스 음악회'를 4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 음악회는 충북의 치유·의료관광 융복합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충주, 제천, 증평, 영동 권역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첫 번째 음악회는 8월 3일 충주 깊은산속옹달샘 만남의 집(웰컴센터)에서 열리며, 두 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웰니스 체험으로, 청정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쉬어가는 시간과 아침 편지를 통한 내면 탐색이 포함된다. 2부는 충주시 로컬 트리오 '앙상블 노엘'의 뮤직 테라피로, 피아노와 스트링을 포함한 다양한 악기로 관객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주는 음악을 선사한다. 곡목으로는 △La vie en rose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Think of Me △The Last Carnival △제주도의 푸른 밤 △Over the Rainbow △O sole mio △Volare 등이 포함된다.

이 음악회는 지역 뮤지션들을 지원하고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며,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충북형 힐링 음악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의 확산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치유와 낭만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지역 사회의 문화적 교류와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웰니스와 별빛의 만남: 위(WE)호텔제주, '별캉스' 프로모션 8월 12일 단 하루**


위(WE)호텔제주가 8월 12일 단 하루, 별똥별을 감상하며 무제한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별캉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 날, 호텔의 루프톱 델라에서 진행되는 '별똥별 패키지'는 무제한 생맥주와 함께 3대 유성우 중 하나인 페르세우스자리 유성우를 관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별똥별 패키지'는 선착순 15객실 한정으로,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별똥별과 무제한 생맥주 프로모션'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웰니스 프로그램 4종 중 하나를 선택하여 2인이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30만 원부터(세금 별도)이며, 14일 전 예약 시 인원 추가비 무료와 7%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호텔은 피부 미용에 좋은 천연 화산 암반수 야외 수영장, 자쿠지, 실내 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룸을 포함한 다양한 웰니스 시설도 제공한다. '별똥별과 무제한 생맥주 프로모션'은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별똥별 관람 시간은 오후 11시 30분부터 익일 0시 30분까지이다. 서귀포시 중산간 지역의 우수한 별 관측 환경 덕분에, 100여 개의 유성우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날로 평가된다.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실내에서 영상 감상으로 대체된다. 

이 프로모션은 별빛과 웰니스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여름 밤을 제공하며, 웰니스와 별빛의 완벽한 조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정신건강 관리: 최신 트렌드와 혁신 기술**


최근 반려동물의 정신건강을 중시하는 '펫 토털 웰니스케어'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건강 관리를 넘어 반려동물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웰빙을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이제 반려동물의 스트레스와 정서적 안정을 중요하게 여기며, 다양한 웰니스 서비스를 찾고 있다.

에이아이포펫은 최근 미국 동물 행동학 교육 단체 피어프리(Fear Free)와 제휴를 맺고, 한국에서 피어프리의 행동학 교육을 독점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교육은 반려동물의 공포와 불안을 이해하고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한국어 자막을 제공해 더 많은 보호자와 업계 종사자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펫펄스'는 반려동물의 음성을 분석해 감정 상태를 파악하는 인공지능 기반 웨어러블 기기로, 90% 이상의 정확도로 행복, 슬픔, 불안 등 다섯 가지 감정을 인식할 수 있다. 이 기기는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동아제약의 '벳플'과 에이아이포펫의 '미펫 찢어먹는 지니어스틱'은 반려동물의 정신적, 신체적 웰니스 케어를 지원하는 제품들이다. 벳플은 면역증진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포함하며, 미펫 지니어스틱은 인지능력 개선과 전반적인 웰니스 케어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와 제품들은 반려동물의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보호자들에게는 더 나은 돌봄 옵션을 제공한다. 웰니스와 반려동물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현재, 이러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웰니스와 여성 건강: 한국-프랑스 협업으로 1.4억 모금 성공**


여성 건강과 웰니스를 다루는 플랫폼 '자기만의방'을 운영하는 아루가 프랑스 웰니스 브랜드 '푸이상떼'와 협력하여 1억4000만원의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했다. 아루는 푸이상떼의 한국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전동 마사지기 '코코(Coco)' 한정판의 사전 예약식 펀딩을 텀블벅에서 진행했다. 이 펀딩은 시작 6일 만에 1억원을 돌파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펨테크(Femtech) 스타트업인 아루는 여성의 월경, 폐경, 피임, 출산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이상떼는 프랑스 여성 엔지니어가 설립한 브랜드로, 2022년에는 프랑스 사회에서 여성의 성에 대한 논의를 공론화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후 고품질의 웰빙 아이템을 선보이며 혁신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푸이상떼의 아시아퍼시픽 총괄 잔느 푸이상떼는 이번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첫 발걸음에 대해 큰 의미를 두며, 아루와의 파트너십이 중요한 도전이었다고 밝혔다. 아루의 이명진 대표는 국내외의 우수한 웰니스 브랜드가 마케팅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업은 웰니스 제품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중요한 사례로 평가되며, 여성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그 가능성을 입증했다.




**웰니스와 강화 약쑥: 좌훈 체험으로 건강과 힐링을**


강화군 양도면의 약석원은 웰니스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명소로, 약쑥을 활용한 좌훈 체험과 건강식을 제공한다. 2018년 개장한 약석원은 강화도 특산물인 약쑥을 이용해 전통적인 좌훈 체험과 건강 음료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몸과 마음의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연간 1만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찾는 이곳은 최근 인천관광공사에 의해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었다.

약석원에서는 강화도의 특산물인 '사자발쑥'을 사용하여 좌훈 체험을 제공하며, 이는 하반신에 쑥뜸의 열기를 전달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면역력 향상에 기여한다. 좌훈 체험은 약 40분간 진행되며, 체험 후에는 쑥뜸으로 온열 체험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약석원에서는 쑥 진액과 건강 음료를 제공하여 체내 노폐물 배출을 촉진한다.

약석원의 건강식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HACCP 인증을 받은 즉석밥과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하며, 이러한 제품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들어진다. '당앤밥', '건강 연잎밥', '인삼 영양밥' 등은 일상에서 쉽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약석원의 체험과 제품들은 현대인의 차가운 환경에서 오는 체온 저하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강화 약쑥의 효능을 널리 퍼뜨리고 있다. 최근에는 항암 치료 환자를 위한 좌훈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약석원은 전통적인 웰니스 방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힐링을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