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와 럭셔리가 만나는 베트남 아제라이 리조트"**
기나긴 무더위가 물러가고 가을의 시작을 기다리는 시점에서, 추석과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특별한 휴양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현대적인 호텔보다는 지역 색깔과 유니크한 컨셉이 돋보이는 럭셔리 하이-엔드 리조트, 베트남의 아제라이 리조트가 그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아제라이 리조트는 세 가지 독특한 장소에서 각각 다른 매력을 제공한다. 아제라이 라 레지던스는 후에의 역사적 매력을 담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저택을 복원한 곳으로, 역사와 문화를 깊이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아제라이 칸토는 메콩 델타의 자연 속에서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개인 섬 리조트로, 자연과 하나 되는 평화로운 시간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아제라이 케가 베이는 열대 정원의 한적한 해변에서 럭셔리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다.
아제라이 리조트는 웰니스 프로그램과 아시아의 치유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스파 트리트먼트 등 진정한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추석과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아제라이 리조트에서 몸과 마음의 평온을 찾으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자.
**"웰니스 트렌드와 애슬레저의 성공 비결: 젝시믹스와 안다르"**
패션 업계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와 안다르가 올해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두 브랜드는 웰니스 트렌드를 활용하여 높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젝시믹스는 2분기 매출 740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32%, 136% 상승한 실적을 보였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통계에 따르면, 젝시믹스의 성공 비결은 기존 여성 제품군 외에도 골프, 남성, 액세서리 카테고리의 확장이다. 특히 골프웨어와 남성 라인은 각각 142%와 89%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젝시믹스는 중국 시장 진출을 강화하며 매장 개설을 확대하고 있다.
안다르도 2분기에 매출 671억원, 영업이익 105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안다르는 여름철 수요를 겨냥해 스윔웨어와 언더웨어를 출시하며 카테고리 확장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이며, 일본과 싱가포르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1년 반 만에 누적 매출 120억 원을 돌파했으며, 싱가포르에서도 1년 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최근 웰니스 트렌드가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애슬레저 브랜드들은 가성비와 편리함을 앞세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들 브랜드의 성공은 웰니스와 애슬레저 제품의 조화를 통해 고객의 건강과 만족을 동시에 추구한 결과라고 분석된다.
**"웰니스 관광 전문 인력 양성: 전북 치유관광 아카데미 수료식"**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은 27일 ‘2024 전북 치유관광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도내 치유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19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아카데미 과정은 산림치유, 푸드테라피, 컬러테라피 등 웰니스 관련 이론과 실습을 포함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산림 및 해양 치유, 명상 등을 교육했다. 총 59명이 참여한 이번 수료식에서, 수료생들은 향후 치유관광 현장 견학과 웰니스관광기획사 자격시험 응시에 나설 예정이다.
교육을 마친 한 수료생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전북의 치유관광 상품을 기획해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경윤 재단 대표이사는 “미래의 치유관광 전문가들이 전북 치유관광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재단은 지속적으로 전북 치유관광 산업의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4 전북 치유관광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북특별자치도 치유·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적인 치유·의료관광 브랜드 확산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웰니스와 제로 트렌드: 싱가포르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변화"**
최근 싱가포르에서 웰니스와 제로 트렌드가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3년 말부터 시행된 뉴트리 그레이드(Nutri-Grade) 시스템에 따라, 당분과 포화지방이 높은 음료는 광고가 금지되며, 제조업체들은 더 건강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들이 천연, 유기농, 무설탕 음료를 선호하게 만들어, 제로 음료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무설탕 음료 시장은 2023년 1억3500만 싱가포르 달러에서 연평균 7%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8년까지 1억9200만 싱가포르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Fairfield의 보고서 또한 장시간 근무와 질병 발생으로 인해 무설탕 음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무알코올 주류의 판매도 확대되고 있으며, 싱가포르의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2024년 152만 미국 달러로 시작해 2029년까지 277만 미국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레스토랑과 바에서도 무알코올 음료 전용 메뉴가 생기는 등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제조업체들은 제로 칼로리, 제로 탄수화물 식품의 수요에 대응하며, 글로벌 제로 식품 시장은 2023년 191억7000만 미국 달러에서 2028년 223억 미국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식품 산업에서 제로 소스와 같은 건강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브랜드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하이네켄은 무알콜 맥주를 통해 건강과 웰빙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처럼 건강과 웰니스 트렌드는 제품 혁신과 마케팅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다.
**"웰니스와 아중호수: 전주 관광의 새로운 중심지로의 변신"**
전주 동부권의 아중호수가 새로운 웰니스 관광 중심지로 변신한다. 전주시는 아중호수 일대를 대상으로 총 1180억 원을 투입해 관광명소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핵심에는 전주관광 케이블카 설치, 아중호수 바람터널, 아중호수 도서관 건립, 후백제 역사공원 조성 등이 포함된다.
특히 아중호수와 한옥마을을 연결하는 케이블카는 전주 경관을 하늘에서 한눈에 조망할 수 있게 하며, 동부권 관광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케이블카 설치와 함께 아중호수의 야경을 특별하게 꾸미기 위한 디지털 야간경관 콘텐츠도 구축된다. 이로써 아중호수는 낮과 밤 모두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아중호수의 바람터널은 폐철도 터널을 활용한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별자리 체험과 다양한 이벤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아중호수 도서관은 자연과 책,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2024년 4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후백제 역사공원은 후백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며, 무릉마을 인근의 도로 확장과 탐방로 조성도 계획되어 있다. 이로써 전주 동부권의 관광 인프라가 강화되고, 체류형 관광도시로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전주시는 이 모든 프로젝트를 통해 아중호수를 웰니스 관광의 새로운 중심지로 육성하고, 전주 전역의 관광 외연을 확장할 계획이다.
**"웰니스와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과 군가족센터의 협력"**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강진군가족센터가 상생과 지역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협력한다. 2024년 8월 23일, 두 기관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웰니스푸소 산업과 가족 지원 서비스의 융합을 통한 지역 사회 발전을 다짐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웰니스푸소 산업으로 건강한 관광도시를 만든다’는 비전을 갖고, 웰니스 관련 네트워크와 콘텐츠를 확대하여 사업을 고도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강진군가족센터는 가족관계 향상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며, 가족 친화적인 문화 조성과 지역 사회 연계를 통해 가족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여 복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조성옥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유영철 단장은 “두 기관의 협력이 지역민들에게 체감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이번 협력을 통해 웰니스와 가족 지원 분야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 사회의 복지와 웰빙을 증진할 계획이다.
**"웰니스와 에이에프에스: 2024 뷰티&헬스케어쇼에서 ‘로블루’ 헤어케어 제품 선보인다"**
주식회사 에이에프에스(대표 김가원)가 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4 뷰티&헬스케어쇼’에 참가한다. 에이에프에스는 자체 브랜드 ‘로블루(Ro Blue)’를 통해 헤어케어 분야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이에프에스는 로블루의 헤어케어 라인업을 선보인다. 특히 로블루는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위한 퍼퓸 샴푸와 트리트먼트 5종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품은 ▲블랑(Blanc) ▲넘버 5.5(No 5.5) ▲미스 디 온리(Miss the Only) ▲로터스 가든(Lotus Garden) ▲베이비파우더로, 전문 조향사가 개발한 고급스러운 향이 특징이다.
로블루 제품은 두피 개선을 위한 7종 특허 성분과 마이크로 딥 바이옴(Micro Deep Biome)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두피를 스케일링한 듯한 효과를 제공한다. 피록톤올아민과 비오틴, 카페인 등 기능성이 인증된 성분을 사용하여 비듬 제거와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 쿨링 효과가 있는 버블 토닉 스프레이는 멘톨과 독특한 버블 텍스처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에프에스 관계자는 “로블루 헤어케어 제품군은 탁월한 기능성과 고급스러운 향을 모두 갖추고 있다”며, “전시회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성과를 이루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4 뷰티&헬스케어쇼는 ‘외면과 내면의 아름다운 조화’를 주제로 인천에서 개최되며, 뷰티와 헬스케어 관련 100여 개 기업이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인천 의료‧웰니스 관광 특별관 ‘웰메디페스타’도 함께 열려 건강과 정신의 아름다움을 위한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이다.
**"웰니스와 손가락 건강: ‘폰 핑키’ 현상과 그 대응 방법"**
최근 휴대전화 사용으로 인해 손가락 모양이 변화하는 ‘폰 핑키(phone pinky)’ 현상이 주목받고 있다. 호주에서 보고된 이 현상은 휴대전화를 장시간 사용하면서 새끼손가락이 움푹 들어가는 증상을 말한다. 시드니의 건강 및 웰니스 전문가 잭 터너 박사는 이 현상이 증가하고 있으며, 통증과 경직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폰 핑키 현상은 손가락에 눌림과 압력이 가해져 굳은살이 생기거나, 심각한 경우 수근관 증후군으로 발전할 수 있다. 수근관 증후군은 손목 터널이 좁아져 신경이 압박되는 상태로, 손과 팔뚝에 무감각과 통증을 유발하며, 밤에 잠을 방해할 수도 있다.
틱톡 등 소셜 미디어에서는 새끼손가락이 구부러진 모습을 공유하며, 이 현상이 인류의 '다음 진화'라는 농담이 돌기도 했다. 그러나 잭 터너 박사는 대부분의 경우 이 증상이 영구적이지 않으며,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손가락 부담을 줄이기 위해 휴대전화 지지대나 그립톡을 사용하거나 음성 텍스트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웰니스 측면에서, 이러한 손가락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휴대전화 사용 습관을 유지하고, 손가락과 손목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웰니스와 피부 관리: 브랜뉴랩, ‘누보엔·YSE’ 라인업 공개"**
브랜뉴랩(대표 윤자은)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4 뷰티&헬스케어쇼’에 참가해 자사의 ‘누보엔’ 및 ‘YSE’ 라인업을 소개한다고 발표했다. 2010년에 설립된 브랜뉴랩은 피부과학을 바탕으로 뷰티 산업에 혁신을 주도해온 ‘웰라이프 뷰티(Well-Life Beauty)’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웰니스와 피부 관리를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뉴랩은 ‘브랜뉴클리닉’, ‘브랜뉴솔루션’, ‘브랜뉴코스메틱’ 등의 사업 영역을 통해 피부과학 뷰티를 선도해왔다. 이번에 소개될 ‘누보엔’ 라인업에는 ‘누보엔 부스트 앰플’, ‘누보엔 리포 앰플’, ‘누보엔 PLLA 앰플’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안티에이징, 얼굴 윤곽 라인 관리, 자가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또한, ‘YSE’ 라인업에는 토너, 세럼, 크림이 포함되어 있으며, 윤성은 원장이 개발한 ‘PDRN(연어주사)’과 ‘MGF(아기주사)’의 비법을 담고 있다. YSE 제품은 피부 윤기, 장벽 강화, 에너지 및 밸런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브랜뉴랩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진출을 이룩했으며, 일본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높은 점유율과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브랜뉴랩의 최신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글로벌 바이어들과의 계약 논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웰니스와 피부 과학을 접목하여 새로운 연구와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웰니스와 요가: 파지티브호텔, 복합문화공간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안"**
파지티브호텔이 웰니스 푸드와 요가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을 강남 선릉에 새롭게 런칭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 공간은 최근 미국 LA의 럭셔리 오가닉 마켓인 Erewhon(에레혼)과 유사한 컨셉으로, 한국에서는 '한국판 Erewhon'으로 주목받고 있다.
파지티브호텔은 지중해식 식단과 고급 원료를 사용한 건강식과 함께, 고품질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유명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복합문화공간은 웰니스와 운동을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공간으로, 건강한 음식과 요가를 결합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파지티브호텔은 단순한 건강식 제공을 넘어, F&B와 요가를 결합하여 몸과 마음의 독소를 제거하고 수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며 독창적인 웰니스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이 공간은 서울 도심의 도산과 선릉에 위치하며, 바쁜 현대인들이 '건강한 음식과 요가·명상'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파지티브호텔은 멤버십 제도를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프라이빗한 건강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선릉의 키친에서는 유기농 신선 원료로 조리된 건강한 메뉴를 선보이며, 요가 공간은 150평 규모와 글로벌 요가 마스터로 구성된 웰니스 코치진을 갖추고 있다.
이번 웰니스 복합문화공간 오픈은 파지티브호텔이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현대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웰니스와 자연: 중부내륙 중심권의 가을 여행지 추천"**
단양, 봉화, 영월, 영주, 제천, 평창 등 6개 시군이 협력하여 만든 중부내륙 중심권은 경제, 문화, 관광 분야에서 상생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이 지역은 ‘한국의 몽블랑’으로 불리며,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웰니스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제천은 청풍호와 금수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특징이다. 청풍호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오르면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제천의 약선 요리와 가스트로 투어가 매력적이다. 단양은 온달산성과 온달동굴, 단양강 잔도길 등 자연 관광 명소가 많고, 다누리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민물고기를 볼 수 있다.
봉화는 청량산과 낙동강 비경길이 유명하며, 분천산타마을과 봉화정자문화생활관 등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명소가 많다. 영주는 부석사와 소수서원 같은 문화재가 있으며, 무섬마을과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도 인기가 높다. 평창은 이효석문학관과 메밀꽃밭, 효석문화제 등이 주요 관광지로, 가을철 여행에 최적이다.
영월은 청령포와 단종의 무덤, 동강의 붉은메밀꽃밭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갖추고 있다. 이 지역들은 모두 웰니스와 자연의 조화를 이룬 여행지로, 심신의 힐링과 풍성한 문화 체험을 제공한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매력을 경험하며 가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오크밸리, ESG 우수관광인증 획득: 웰니스 부문 강화"**
오크밸리 리조트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ESG 우수관광인증’을 받았다. 이 인증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원칙에 부합하는 관광지와 사업체에 부여되는 제도로, 오크밸리는 숲 가꾸기 사업과 친환경 산책로 조성 등으로 주목받았다.
오크밸리는 가을 시즌에 웰니스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선라이즈 요가와 싱잉볼 명상’이 포함된다. 이는 요가 동작과 싱잉볼 음파를 통해 신체와 마음의 정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둔길 숲 치유 트레킹’은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산책으로, 자연을 새로운 시각에서 탐색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모닝 리커버리’는 매트 필라테스와 향기 명상으로 신체의 균형과 회복을 도와준다.
리조트는 또한 ‘셀프 명상 가이드’, ‘치유 요가 영상’, ‘힐링 음악 플레이리스트’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공식 웹사이트에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일상에서도 웰니스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오크밸리는 웰니스 관광의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 해양치유 프로그램, 웰니스 체험 재개"**
부산의 해양치유 프로그램이 오는 주말부터 다시 시작된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8월 3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주말마다 부산의 7개 해수욕장과 수영강 나루공원, 영도 아미르공원, 북항 일대에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해변어싱 노르딕 워킹 △선셋 필라테스 △싱잉볼 명상 △해변요가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추가로 새롭게 발굴된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하와이안 훌라 △공-사운드 배스 △펀더멘탈 스트레칭이 있으며, 유명 웰니스 인플루언서들이 이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9월 27일부터 이틀간 북항 친수공원에서 LED 카약 체험 프로그램이 새롭게 진행된다. 상반기 동안 진행된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4종의 프로그램으로 1400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부산해양치유.kr’에서 미리 예약이 필요하며, 모집 인원 미달 시에는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프로그램별 참가비는 5000원에서 1만 원까지 다양하다. 박근록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을 사계절 해양레저 관광 콘텐츠로서의 명소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 웰니스와 함께 글로벌 관광시장 확대"**
제주도가 몽골, 호주, 유럽, 미국 등 신규 관광시장 개척에 나서며 웰니스 콘텐츠를 포함한 다채로운 제주 여행 홍보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주도는 동남아 인근 국가에 대한 마케팅을 확대한 데 이어, 웰니스와 의료, 럭셔리, 한류 등 다양한 제주 관광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주를 알릴 계획이다.
특히 제주도는 오는 30~31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리는 ‘케이(K)-관광로드쇼 인 몽골’ 행사에 제주관광공사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참가하여, 제주 무비자 제도와 전세기 인센티브를 홍보한다. 지난해 몽골과 제주 간 총 8편의 전세기가 운항된 바 있으며, 올해는 14편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11일과 12일에는 호주 시드니와 브리즈번에서 열리는 ‘호주 케이(K)-관광로드쇼’에 참가하여 ‘숨겨진 보석, 제주(Hidden Gems, Jeju)’를 주제로 제주의 숨은 명소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세계관광기구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신흥리 동백마을과 치유의 숲 체험 등 제주의 웰니스 자원을 부각시키는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유럽과 미주 시장을 겨냥해 세렌디피안스(Serendipians)와 버츄오소(Virtuoso) 회원 여행사와 협업하여 제주의 우수한 관광 자원을 소개하고, 웰니스 관광 상품을 통해 제주의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겠다고 전했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제주의 문화와 관광 자원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고품격 관광 상품 개발을 통해 제주의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웰니스와 K뷰티, 토르홉이 'KCON LA 2024'에서 선보인 온열소금팩**
핀란드의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토르홉(Torhop)이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KCON LA 2024’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토르홉이 처음으로 참여한 대규모 글로벌 행사로,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토르홉이 참여한 ‘KCON LA 2024’의 ‘올리브영 익스프레스(Olive Young Express)’ 부스는 최신 K뷰티 트렌드를 빠르게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공간으로, 토르홉의 베스트셀러인 온열소금팩이 전시되었다. 이 온열소금팩은 핀란드 전통 사우나의 열감을 모티프로 개발된 페이셜 워시오프팩으로, 즉각적인 열감이 모공을 케어하여 블랙헤드와 피지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제품 사용 후 1회 만에 모공 개선 효과를 보일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토르홉 관계자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온열소금팩의 뛰어난 제품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K-뷰티를 대표하는 마스크팩 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KCON LA 2024’ 참가를 통해 토르홉은 글로벌 웰니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며, K뷰티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웰니스와 행복한 일터, 이노션의 복리후생 혁신**
이노션이 사내 웰니스와 직원 만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 이노션은 사옥 1층을 전면 리뉴얼하여 사내 카페와 도서관을 새롭게 개관했다. 특히 사내 카페 '이노카페'는 바이오필릭 콘셉트로 설계되어 자연 채광과 식물로 꾸며졌으며, 매일 아침 갓 구운 빵과 스낵바를 제공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카페 운영 수익금의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기부된다.
이노션은 또한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경기 양평에서 1박 2일 동안의 '가족초청 힐링캠프'를 개최했으며, 심리상담과 심리검사 지원을 포함한 '해피 카운셀링'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조직문제 등 다양한 주제의 상담을 제공하며, 직원과 가족이 이용 가능하다.
이노션은 사내 동호회, 어린이집 운영, 건강검진 지원, 자녀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통해 임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있다. 박진 이노션 경영지원실장 전무는 "직장에서도 심리적, 신체적 쉼이 공존할 수 있도록 직원 복리후생에 지속적으로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이노션의 이러한 노력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행복감을 동시에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웰니스와 산림치유, 좌구산숲명상의집 3회 연속 '우수 웰니스 관광지' 선정**
충북 증평군의 좌구산숲명상의집이 산림치유 분야에서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3회 연속 선정되었다. 이 명상의 집은 자연 속에서 정신적 안정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좌구산휴양림 내 위치한 숲명상의집은 산림치유, 꽃차 체험, 족욕, 휴테라피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히 산림치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바람, 소리, 식물, 향기 등을 활용한 산림체조, 걷기명상, 해먹 체험 등을 포함해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켜준다. 지난해에는 1000여 명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올해부터는 '컬러테라피'가 새롭게 추가되어, 색채 명상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치유 효과를 강화하고 있다. 산림치유는 하루 2회, 2~3시간씩 진행되며, 체험비는 1만원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숲나들e 또는 전화(043-835-4595~8)를 통해 가능하다.
좌구산숲명상의집은 오는 9월 28일 '명상으로 내면의 나와 만나는 시간'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 희망자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가을철 숲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좌구산숲명상의집에서 몸과 마음의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웰니스와 유연성, 포스코이앤씨의 새 아파트 평면 공개**
포스코이앤씨가 인구 고령화와 저출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아파트 평면을 공개했다. 이번 평면은 '플렉시폼(FLEXI-FORM)'이라는 이름으로, 유연한 공간 변형을 통해 웰니스와 생활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다.
'플렉시폼' 평면은 크게 판상형과 타워형으로 나뉘며, 다양한 가족 형태와 수요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맞벌이 자녀 없는 부부를 위한 평면은 개별 수면 공간을 분리하고 개인 취미 공간과 공용 욕실을 홈 스파로 변형할 수 있는 설계를 포함한다. 노년 부부를 위한 평면은 여유로운 거실·식당·주방 공간과 부부 전용 공간을 분리하여 독립적인 생활을 지원한다.
3인 가구를 위해서는 아이의 놀이공간을 부부의 활동 공간과 연결하고, 아이 방에 전용 욕실과 드레스룸을 마련하였다. 5인 가족을 위한 평면은 조부모, 부모, 자녀가 각각 독립적인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비혼, 캥거루족 등 다양한 가족 구성 형태를 반영한 평면도 제공된다.
포스코이앤씨는 이러한 평면 설계를 통해 웰니스와 지속 가능한 주거공간을 실현하고자 하며,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는 넓은 테라스 공간과 공간 탈경계화에 주목하고 있다. 이 평면은 앞으로 분양 예정인 '더샵'과 하이엔드 브랜드 '오티에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건축사업본부장은 “새로운 주거공간은 공간의 유연성과 웰니스 실현을 중시하며, 다양한 가족 구성원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디자인”이라고 설명했다.
**웰니스와 산행, 위호텔제주의 '산행 & 스파' 패키지**
서귀포시의 위(WE)호텔제주가 한라산 중산간 지역에서 '산행 & 스파'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웰니스와 산행의 조화를 통해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제공한다.
패키지의 주요 내용은 한라산 영실 탐방로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왕복 셔틀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산행에 도움이 되는 트래킹 키트로 삼다수 2병, 쿠키, 귤이 포함되어 있다. 탐방로는 길이 5.8km로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되며, 한라산의 가장 아름다운 구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산행 후에는 메디컬스파센터에서 카본 스파 테라피를 받으며 피로를 풀고 몸을 회복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는 천연화산암반수 수영장, 야외 자쿠지, 사우나, 피트니스룸을 2인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다. 2박 투숙 시에는 조식 뷔페가 2인에게 1회 제공된다.
호텔 관계자는 "추석 연휴를 맞아 한라산 영실 탐방로와 스파 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의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패키지는 산행과 웰니스의 완벽한 조합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웰니스와 문화 체험의 만남, 수성문화재단 ‘2024 대한민국 캠핑대전’ 최우수 만족도상 수상**
대구 수성문화재단이 2024년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캠핑대전'에서 ‘최우수 만족도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전에는 대구 및 경북 지역의 지자체와 120여 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사흘 동안 약 1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수성문화재단은 이번 캠핑대전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4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에 포함된 한국전통문화체험관과 수성구의 캐릭터 뚜비 굿즈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수성구는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며, 매력적인 관광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노력했다.
관계자는 "관람객들에게 수성구의 독특한 웰니스 관광 콘텐츠와 뚜비 굿즈를 효과적으로 알리면서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도 최우수 만족도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성구의 관광 매력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웰니스와 한의약의 만남, 'K-메디웰니스 페스타' 2만명 방문**
2024년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K-MediWellness Festa'(이하 페스타)가 2만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한의약, 웰니스를 探(탐)하다'를 주제로 한의약과 웰니스 관련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이뤄졌다.
행사는 총 5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되었으며, '한의체험관'에서는 대구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가 소아·청소년, 여성질환, 노인성 질환, 정신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진료체험과 체형 관리 및 교정 체험을 제공했다. '한의약 산업관'에서는 한의약 관련 기업들의 기술력과 제품을 선보였고, 'K-뷰티관'에서는 아로마, 천연 비누, 한방샴푸 등 대구의 뷰티·미용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K-웰니스 문화관'의 힐링콘서트와 힐링클래스는 큰 호응을 얻었으며, 방문객들에게 전통 놀이체험, 한복 체험, 자수공방 및 한방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이번 페스타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53개국에서 온 3천여 명의 외국인 방문객이 동시에 열린 국제 이론 및 응용역학회의(ICTAM) 덕분이다. 이들은 페스타를 방문해 한의약 기반의 웰니스 콘텐츠를 체험했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의약과 웰니스에 대한 국내외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으며, K-메디웰니스가 대구의 미래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내년에도 다양한 웰니스 의료관광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8월 30일 국내 웰니스 뉴스 (13) | 2024.08.31 |
---|---|
2024년 8월 29일 국내 웰니스 뉴스 (6) | 2024.08.30 |
2024년 8월 27일 국내 웰니스 뉴스 (9) | 2024.08.28 |
2024년 8월 26일 국내 웰니스 뉴스 (5) | 2024.08.27 |
2024년 8월 23일 국내 웰니스 뉴스 (2) | 2024.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