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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5일 국내 웰니스 뉴스

by zeitgeber24 2024. 9.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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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5일 국내 웰니스 뉴스

 

 

 

**한국허벌라이프, 면역력 강화를 위한 '면역튼튼 프로모션' 진행**


한국허벌라이프는 환절기를 대비해 면역력 강화를 위한 '면역튼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장 활동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허벌 알로에 겔' 오리지널 맛 또는 '면역튼튼 알로에겔 세트'와 '프로바이오틱 컴플렉스 플러스' 1개를 포함한 프로모션 세트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허벌라이프 브랜딩 미니 크로스백을 증정한다.

'허벌 알로에 겔'은 멕시코산 농축 알로에 베라 겔을 224% 함유하여 피부 건강, 장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북미지역 유기인증기관 QAI 인증을 받은 유기농 알로에를 사용하며, 허벌라이프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프로바이오틱 컴플렉스 플러스'는 장 내 유해 미생물 억제와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 최대량인 100억 CFU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파라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A, C, E, B1, B2, B6 등 멀티비타민도 포함되어 있다.

'면역튼튼 프로모션' 제품은 한국허벌라이프 독립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참존, 2024 뷰티&헬스케어쇼서 ‘탑클래스’ 등 韓 대표 기초 화장품 대거 출품... 동남아·미주 대륙 판로 확장에 박차!**


참존은 2024 뷰티&헬스케어쇼에 참가하여 자사의 기초 화장품 '참존 탑클래스'와 '디에이지 레드 에디션' 등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참존은 1984년에 설립되어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기초 화장품 제조사로, 국내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참존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며,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주요 시장에 자사 제품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참존 탑클래스' 시리즈는 40대부터 60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으로, 고함량의 콜라겐과 단백질 등 15가지 성분을 포함해 리프팅 효과를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국내외에서 3,000억 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디에이지 레드 에디션'은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군으로, 토마토, 석류, 오디, 와인 등 '레드 푸드'에서 얻은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피부의 에너지를 향상시킨다. 참존의 MDS 공법으로 제조되어 흡수율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참존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동남아와 미주 대륙에서의 판로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 뷰티&헬스케어쇼'는 뷰티와 헬스케어 산업의 시너지를 강조하며, 관련 분야의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유통업계, '웰니슈머' 저격 건강관리 추석 선물 공략**


웰니스 열풍이 확산됨에 따라 유통업계는 건강과 정신 관리를 중심으로 한 추석 선물에 주목하고 있다. 뉴스킨의 '마인드 360'은 멘탈과 바디를 통합 관리하는 제품으로, 최근 선판매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오는 9일부터 뉴스킨몰에서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 패키지는 건강기능식품 3종과 바디 케어 제품 2종으로 구성되며, 수면 안대와 구매 인증 이벤트도 제공한다.

'샤프 마인드'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피브로인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나이트 타임'은 미강주정추출물로 수면 건강을 돕는다.

르 라보의 ‘코리안더 39’는 평화로운 삼림욕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로, 강렬한 알데하이드 고수 잎과 스파이시한 라임 향이 특징이다. 이 향수는 일상 속 평안함을 선사하며 자연과 도시의 조화를 연상시킨다.

푸마의 ‘매그맥스 나이트로’는 향상된 쿠셔닝과 탄성으로 편안한 야외 러닝을 지원한다. 푸마그립 기술이 적용된 아웃솔과 미드솔의 쿠셔닝이 탁월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다양한 야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의 ‘애슬레저 컬렉션’은 브라탑과 레깅스로 구성된 액티브 웨어로, 우수한 착용감과 복원력을 자랑한다. 탁텔 원사와 라이크라 원사를 사용해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나며, 실내외 운동 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건강과 웰니스 중심의 선물로, 웰니슈머의 관심을 끌며 추석 시즌에 적합한 선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 뉴질랜드 폰테라와 MOU…유제품 원료 탄소 발자국 줄인다**


롯데중앙연구소는 뉴질랜드의 유제품 원료 수출 기업 폰테라(Fonterra)와 협력하여 유제품 원료 공급망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로 했다. 9월 4일 서울 마곡동 롯데중앙연구소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서는 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 마일스 허렐 폰테라 CEO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중앙연구소와 폰테라는 지속 가능한 사업 추진과 탄소 중립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헬스앤웰니스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은 “유원료 공급망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협력을 통해 고품질 단백질 제품 등 헬스앤웰니스 식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폰테라는 2001년에 설립된 낙농업 기반 협동조합으로, 세계 최대 유제품 원료 수출 기업 중 하나다. 롯데중앙연구소는 롯데그룹의 종합 식품 연구소로, 식품 개발과 품질 개선, 기초·바이오 연구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ESG 경영 실천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집에서 웰니스까지, AI와 함께 진화하는 아파트의 미래**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서 입주민의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은 각각 AI와 웰니스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주거 모델을 발표하며 주목받고 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에 AI 주차장 솔루션을 도입하여 입주민과 방문 고객의 주차를 최적화한다. AI는 개인의 주차 패턴을 분석해 선호하는 주차구역으로 안내하며, 얼굴 인식 출입 시스템과 실시간 모자이크 카메라를 통해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음성 인식 조명과 센서를 활용해 조명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도 적용된다.

현대건설은 '올라이프케어 하우스'라는 혁신적인 주거 모델을 개발 중이다. 이 모델은 AI를 통해 유전자 검사, 건강검진 결과 등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현대건설은 생명공학 분야의 기업과 협력하여 건강수명 연장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AI 헬스케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의 혁신도 주목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힐스테이트 오산더클래스'에서 명상 프로그램과 작은 도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업 피트니스' 공간에서는 명상 및 홈 트레이닝을 지원하며, 지역 서점과 협업하여 도서 큐레이션 및 문화 강좌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진화는 아파트가 단순한 거주지를 넘어 입주민의 웰니스와 전반적인 생활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웰니스와 의료기기, 21세기 변화 이끄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강원의료기기전시회가 5일 개최된 가운데, 한종현 신임 원장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의 비전과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 원장은 의료기기 산업의 다변화와 지능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IoT 융복합 기술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의료기기가 단순한 치료 도구를 넘어 예방, 치료, 사후 관리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가정에서 사용하는 웰니스 기기와 홈케어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올해 20회를 맞아,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바이오, 화장품 분야로도 범위를 확대했다. 전시회는 최신 산업 트렌드를 반영하여, 의료 AI, 정밀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하며, 학회 연계 세미나, 투자 상담회, 채용 박람회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 강릉이 협력하여, 웰니스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한 원장은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는 기술의 고도화와 네트워크화가 관건”이라며, “웰니스와 관련된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웰니스와 산림정책, 경북 영덕군과 산림조합의 협력 강화**


경북 영덕군과 산림조합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산림정책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림 웰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지원과 교류를 목표로 한다.

협약식에는 김광열 영덕군수와 이달우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이 참석하여, 산림재난 발생 시 피해지 사전 조사 지원, 산림휴양문화 정보 교류, 산림경영 기술지도 상호 지원 등의 주요 사항에 합의했다. 특히, 산림웰니스와 관련된 우수 사업 사례를 공유하고, 산주 및 임업인을 위한 기술 지원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덕군과 산림조합이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교류하여 산림행정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산림 웰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림 관련 웰니스와 산림재난 대응의 두 가지 주요 분야를 아우르는 것으로, 지역 사회의 산림 환경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거창군의 특별 할인 프로모션, 자매도시 주민 204만 명 대상**


경남 거창군이 자매결연 도시 주민을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제4회 감악산 꽃&별 여행’과 연계된 농촌 크리에이투어로, 총 204만 명의 자매도시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 자매도시에는 서울 종로구, 서초구, 강동구, 부산 영도구, 대구 수성구, 울산 남구, 경기 양평군, 전남 곡성군, 화순군 등 9개 도시가 포함된다. 이번 행사는 10월 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는 정상가 18만6000원에서 4만원 할인된 14만6000원에 1박 2일간의 거창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신비한 웰니스 거창’을 주제로 한 이번 여행은 감악산 별바람언덕, 거창사과테마파크, 창포원,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거창군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며, 다양한 체험 활동과 함께 휴식과 재미를 제공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신비한 웰니스, 거창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거창의 매력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자매결연도시 간 문화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는 민간여행사 바바그라운드의 온라인 여행 플랫폼 ‘노는법’을 통해 가능하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종로구 어르신 치매 예방 프로그램**


종로구가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치매 예방을 위해 ‘어르신 한의약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인지기능검사에서 정상군에 해당하는 60세 이상 주민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종로구는 어르신의 신체와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총 6회차 과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의학 기반의 ‘기공체조’, 혈액 순환 촉진을 위한 ‘명상요가’, 그리고 치매 예방을 위한 ‘치매 예방 강좌’가 포함된다. 수업 전후로 ‘주관적 기억감퇴검사’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종로구는 치매환자와 그 가족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종로구치매안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센터는 인지 기능을 3단계로 나누어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덕수재가복지센터를 포함한 총 21곳과 ‘치매극복선도단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복한 기억찾기 캠페인’을 통해 치매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에 나서고 있다.

종로구는 9월 10일 오후 2시에 ‘2024년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그대를 사랑합니다’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기억나래 무용단의 전통 춤공연과 치매 가족을 위한 특강, 관련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치매가 있어도 걱정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종로구의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양질의 치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웰니스와 함께한 로블루, 송도 뷰티박람회에서 성공적인 데뷔**


헤어케어 브랜드 로블루가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뷰티&헬스케어쇼’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었다. 이번 박람회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한 대표적인 B2B2C 행사로, 웰니스, 헬스케어, 건기식, 코스메틱 등 다양한 뷰티 제품 업체들이 참여했다. 인천코트라의 검증된 해외 바이어 초청을 통한 수출 상담회도 진행되었다.

로블루는 박람회에서 폼 트리트먼트와 두피 쿨링 스프레이를 완판하며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로블루 모찌버블 폼 트리트먼트는 무스 타입으로, 마른 머리에 도포하기만 하면 부시시한 머리카락을 차분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또한, 플로럴 향이 하루 종일 기분 좋게 해주며, 간편하게 바르고 씻어낼 필요 없는 리브온 노워시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로블루 두피청정 빙하수 버블토닉 스프레이는 열감 있는 두피의 온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며,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에도 적합하다. 9월까지 더운 날씨와 야외활동에 유용하다.

로블루는 이번 박람회에서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트리트먼트 샘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팬층을 확보했다. 해외 바이어들의 수출 문의도 이어져, 국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며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웰니스와 K-뷰티, ‘2024 뷰티&헬스케어쇼’ 2900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뷰티&헬스케어쇼’에서 9000여 명의 방문객과 29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운 조화'를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뷰티와 헬스케어 산업의 최신 동향과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K-뷰티와 K-헬스케어의 글로벌 위상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수출상담회와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목받았다. 전시회에는 111개사가 181개 부스를 마련하고, 인천항만공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기관 단체관에도 26개 중소기업이 참가하여 국내외 판로를 확대했다.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수출상담회’에는 13개국 32개사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약 2900만 달러의 상담을 진행했고, 실제 수출계약 성사율은 30%를 넘는 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OEM/ODM 상담회와 다양한 세미나가 비즈니스 성과를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메이크오버쇼'에서는 유명 뷰티 아티스트들이 뷰티 시연과 토크쇼를 진행하여 기술 교류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맞춤형 화장품 만들기, 에스테틱 관리 시술, 인천 웰니스 및 힐링체험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풍부한 뷰티와 헬스케어 경험을 쌓았다.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뷰티&헬스케어쇼는 K-뷰티와 헬스케어의 글로벌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인천을 뷰티와 헬스케어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시키겠다”고 밝혔다.




**웰니스와 혁신, 제20회 강원의료기기 전시회 개막**


제20회 강원의료기기 전시회(GMES)가 9월 5일 강원도 의료기기 종합지원센터 상설전시장에서 개막했다. 이번 전시회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최대 산업전시회로, 김진태 도지사와 원강수 원주시장, 한종현 원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개막식을 축하했다.

올해 전시회에는 삼성메디슨, 바디텍메드, 서린컴퍼니, 파마리서치 등 글로벌 선도기업들이 참가하여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으며, 바이오헬스 분야가 새롭게 추가되어 전시규모가 확대되었다. 특히, 전시 첫날에는 소닉월드가 불가리아 무역 업체와 15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현대메디텍, 씨엔브이텍, 윈백고이스트 등도 각각 50만 달러와 5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홈케어, 웰니스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일반 소비자를 위한 제품들도 많이 소개되었다. 한종현 원장은 “올해는 시민들이 많이 찾는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원강수 시장은 “20년 전 대학에서 열렸던 전시회가 이제 강원도 핵심 산업 전시회로 성장한 만큼, 의료기기가 도내 전략산업으로 육성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의료기기는 도내 수출 품목 1등으로 최대 효자 산업”이라며 “향후 연구개발특구를 통해 의료기기 산업을 더욱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웰니스와 식물재배기, 시장 성장세 지속**


식물재배기 시장이 웰니스 트렌드와 함께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평가센터에 따르면, 국내 식물재배기 시장 규모는 2020년 600억원에서 2025년에는 5,000억원으로 8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실내 생활 증가와 채소 가격 상승에 따른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에 기인한다.

주요 가전업체인 LG전자와 교원 웰스가 이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LG전자의 '틔운'은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여 식물의 물 수위, 온도, 조명을 조절할 수 있으며, 씨앗키트 정기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지난해 연간 구독 매출 1조1,341억원을 기록하며, 식물재배기 렌탈 서비스는 현재 씨앗키트 정기배송만 운영 중이다.

교원 웰스는 '웰스팜'을 통해 식물재배기와 모종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출시된 '웰스팜 미니'와 '플로린'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플로린'은 출시 2주 만에 1,000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꽃 재배기와 모종 구독 서비스가 주효하고 있다. 교원 웰스는 40억원을 투자해 파주에 '웰스 스마트팜 팩토리'를 운영하며, B2B 시장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식물재배기 시장은 웰니스 트렌드와 맞물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실내 식물 재배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웰니스와 거제, '한 달 숨 쉼' 프로그램 2차 모집 완료**


거제시가 장기 체류형 관광사업 '거제에서 한 달, 숨 쉼'의 2차 참가자 모집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사업은 웰니스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거제에서 최소 5박에서 최대 29박까지 체류하며 여행 체험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9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본 사업에는 개별 자유여행 46팀 73명, 워케이션 4팀 6명, 재외동포 1팀 2명 등 총 51팀 81명이 신청했다. 내부 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19팀 29명이 선정되어 거제에서의 특별한 여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2차 사업에서는 특히 관내 13개 남파랑길 코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특별미션이 부여되어 웰니스 관광도시 이미지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숙박비와 체험비 지원을 받으며, 개인 블로그와 SNS에 여행 체험을 공유하게 된다.

박경도 관광과장은 "선정된 참가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거제의 아름다운 자연과 웰니스 관광지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베트남 '웨스틴리조트 캄란'의 혁신적인 프로그램**


최근 웰니스 여행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캄란의 '웨스틴리조트 앤 스파 캄란'이 웰니스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웰니스는 단순한 신체 건강을 넘어서 정신적, 사회적 행복을 추구하는 트렌드로, 리조트는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웨스틴리조트 캄란은 '무브 웰(Move Well)', '슬립 웰(Sleep Well)', '이트 웰(Eat Well)'을 주제로 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리조트는 2만8000평 규모의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 웰빙을 증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신 시설의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리조트의 '런웨스틴 컨시어지' 서비스는 아침 조깅부터 해안 달리기, 사이클링 코스까지 다양한 운동 옵션을 제공하며, 하이퍼아이스와 발라 브랜드의 최신 피트니스 장비 대여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9월부터는 웰니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이 본격화되어, 슬립 웰과 무브 웰, 이트 웰 등의 주제로 전문가 조언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웨스틴리조트 캄란의 객실은 '웨스틴 헤븐리베드'를 포함하여 숙면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건강을 고려한 룸서비스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리조트 관계자는 “웰니스 프로그램과 맞춤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휴양 경험을 제공하며 베트남 웰니스 리조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웰니스와 스마트 기술의 만남, 삼성 ‘AI홈’ 혁신**


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4'에 참가하여 ‘AI홈’ 솔루션을 소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전자는 6017㎡ 규모의 대형 부스를 마련하고, 스마트싱스와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웰니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행사 첫날에는 700여 명의 국내외 취재진이 삼성 부스를 찾았으며, 외신들은 삼성의 기술 혁신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스마트싱스는 출시 10주년을 맞이하여, 최신 기술을 활용한 웰니스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솔루션은 전력 소모와 절약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테슬라 전시존에서는 전기차 에너지 관리와 태양광 전력량 추적이 가능한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가 시연되었다. 또한, 새로운 스마트싱스는 자동 장비 등록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특히, 삼성의 AI 비서 로봇 '볼리'는 외신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볼리는 다양한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바닥에 빔을 투사해 스마트폰 패드 기능을 구현하는 등 높은 활용도를 보여주었다. 211인치 투명 마이크로 LED 화면은 선명한 화질과 투명한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삼성전자는 웰니스와 스마트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생활 경험을 제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 제품과 함께 AI홈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번 전시는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의 기술적 우수성을 알리고, 웰니스와 스마트 기술의 통합적 접근을 보여주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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