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2024년 7월 23일 국내 웰니스 뉴스

by zeitgeber24 2024. 7. 24.
반응형

2024년 7월 23일 국내 웰니스 뉴스

 

 

웰니스와 함께하는 산청 여름밤 빛 축제


전국 최고 여름 휴양지 산청군에서 오는 26~27일, 산청읍 조산공원에서 'ON산청 빛나는 여름밤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축제는 산청을 대한민국 대표 웰니스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로, 다양한 여름밤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축제는 △야경(夜景) △야식(夜食) △야시(夜市) △야설(夜說) △야화(夜話) 등 5가지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 중 야경은 경관조명과 포토존을 중심으로, 야식은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는 먹거리장터와 푸드트럭 존으로 구성된다. 야시는 플리마켓과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하며, 야설과 야화는 무대공연과 연계한 문화 행사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산청 감성 플리마켓과 체험 △경관조명 포토존 △먹거리장터와 푸드트럭 존 △어린이 키즈존 △어울림 한마당 '산청별곡' △여름밤 청춘여행 'DJ 딴따라 패밀리' 등이 있다. 첫날에는 '2025 산청방문의 해' 선포식이 열리며, 퓨전국악 공연과 초대가수 린의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둘째 날에는 가수 안성훈 공연과 싸이버거, K-POP 커버댄스 등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2회째를 맞는 축제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산청의 아름다운 여름밤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추억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여름철 평균 기온 22도를 자랑하는 시원한 도시 태백에서 '2024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가 오는 27일 개막한다. 이번 축제는 8월 4일까지 9일 간 태백의 주요 관광지에서 힐링과 웰니스를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 개막일인 27일에는 태백역부터 황지연못까지 진행되는 워터 워킹 퍼레이드와 개막식이 열리며, 문화공연, 선선 워터 나이트, 선선 맥주페스티벌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인플루언서 ‘벨리곰’과 함께하는 포토존 및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축제의 흥을 돋운다.

오로라파크(28일), 구문소 마을(8월 2일), 장성 탄탄마당(8월 3일), 황지연못(8월 4일)에서는 피크닉 분위기의 '선선 쿨(Cool)크닉'이 열려,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공연, 먹거리, 맥주 페스티벌, 쿨 시네마 등을 즐길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놀이터와 체험부스, 포토존, 전문가 토크쇼도 마련된다.

축제 기간 동안 황지연못 인근 물길복원 구간과 시장북길에서는 매주 금·토요일 주말야시장이 열려 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축제에 방문해 무더위를 피하고 태백의 매력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강원랜드의 새로운 도약

 


강원랜드가 20년 넘게 적용된 규제에서 벗어나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국내 유일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로 폐광지역 경제의 중요한 버팀목 역할을 해왔으나, 과도한 규제로 인해 경쟁력 하락과 고객 이탈을 경험하고 있다. 

현재 강원랜드는 매출총량제, 영업시간 제한, 베팅 한도 등의 규제로 인해 해외 대형 카지노와 불법 도박 시장에 밀리고 있다. 이에 따라 강원랜드는 규제 개혁을 통해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려 하고 있다. 특히, 카지노 영업시간을 현재의 20시간에서 24시간으로 확대하거나, 연간 총 2000시간의 '시간총량제 출입제' 도입을 검토 중이다. 이는 고객들에게 자율적으로 게임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랜드는 2032년까지 2조5000억 원을 투자하여 글로벌 복합 리조트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비카지노 매출 비중을 현재의 13%에서 30%로 확대하고, 연간 방문객 수를 680만 명에서 1200만 명으로 증가시킬 목표를 세우고 있다. 새로운 복합 문화공간, 웰니스 센터, 스카이브리지 등을 구축하고, K컬처 계절학교와 대형 국제행사 유치 등 다양한 외국인 타깃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강원랜드의 규제 개혁은 폐광지역 경제의 숨통을 트이게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강원랜드가 세계적인 복합 리조트로 성장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충남 스파, 애물단지로 전락


충남 천안에 위치한 ‘웰니스 스파 임상센터’가 기대와 달리 애물단지로 전락했다. 충남테크노파크(TP)는 온천수를 활용한 재활 운동과 스파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2018년 157억 원을 투입해 이 임상센터를 개소했지만, 운영 실적이 저조하다.

센터에는 스파 임상 체험 장비 35종과 화장품 품질인증 장비 16종이 설치되어 있으며, 물을 이용한 재활 운동과 화장품 시제품 제조가 가능하다. 그러나 2021년부터 4년간 스파 체험은 124건, 화장품 장비 이용은 47건에 불과하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스파 체험이 8건에 그쳤다.

센터의 홍보 부족과 이용자의 저조함이 주요 문제로 지적된다.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지만, 대중적 인지도가 부족하여 대부분 공공기관 관계자만 이용하고 있다. 홈페이지 관리도 부실하여 홍보 효과가 떨어진다.

충남도의회는 센터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이 미흡하다고 언급했다. 충남TP는 웰니스 스파 산업을 충남의 주력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개선 계획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웰니스와 XR 기술, 기가레인 주가 급등 이유


기가레인의 주가가 최근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한 이유는 삼성전자의 XR(확장현실) 플랫폼 발표와 관련이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기가레인 주가는 전일 종가보다 1.77% 오른 803원에 거래를 마쳤으며, 시간외 거래량은 3만5981주에 달했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 행사에서 새 XR 플랫폼 출시를 예고했다. 이는 XR 기기가 연내 출시될 것이라는 업계 전망에 힘을 실어주며, 관련 기술과 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XR 기술은 웰니스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XR 기술의 진전을 통해 웰니스 및 건강 관리 분야에서의 혁신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가레인은 UV 나노임프린트 공정을 활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조 기술을 개발 중이며, 이러한 기술은 XR 기기와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XR 시장의 확장과 관련하여 엔피, 맥스트, 알체라 등 관련 기업들도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은 각각 메타버스 플랫폼, XR 콘텐츠, 인공지능 영상 인식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XR 기술의 발전에 따라 웰니스와 헬스케어 서비스에서도 중요한 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웰니스와 향기, 신세계 '배스 앤 바디 웍스' 매출 182% 초과 달성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배스 앤 바디 웍스'가 오픈 두 달 만에 목표 매출의 182%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5월 24일 강남점 스위트파크에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이 매장은 바디 케어 제품과 향초 등 다양한 웰니스 관련 제품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에서 시작된 배스 앤 바디 웍스는 바디워시, 로션, 바디미스트 등 다양한 웰니스 제품을 판매하며, 현재 북미와 유럽 등 43개국에 2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는 이 브랜드의 국내 독점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250여 가지 향기 라인업 중 57가지 향기를 제공하고 있다.

배스 앤 바디 웍스의 구매 고객 중 84%가 여성이며, 이 중 20~40대가 7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이 같은 결과를 웰니스 트렌드와 관련된 다양한 향기 선택지의 성공적인 도입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깅엄'과 '샴페인 토스트' 같은 시그니처 향이 인기를 끌고 있다.

향후 배스 앤 바디 웍스는 신세계백화점 및 시코르 오프라인 숍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26일에는 바디미스트와 바디로션 상품을 3+1으로 제공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웰니스와 직장인의 수면 건강, 이지앤웰니스와 에이슬립 MOU 체결


이지앤웰니스는 22일 에이슬립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직장인들의 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에이슬립의 혁신적인 수면 분석 기술을 이지앤웰니스의 수면 개선 프로그램에 통합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에이슬립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수면 중 숨소리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수면 단계를 평가하는 슬립테크 벤처기업이다. 이지앤웰니스는 2020년부터 인지행동치료(CBTi) 기반의 수면 개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직장인을 대상으로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지앤웰니스는 에이슬립의 수면 분석 기술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통합, 사용자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불면증 치료의 효과를 강화하고 직장인의 웰니스와 정신건강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지앤웰니스 강민재 대표는 "수면은 뇌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며, 장기간의 불면증은 우울증 등 정신적 문제로 발전할 수 있다"며, "에이슬립의 기술 도입으로 수면 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고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인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웰니스와 요가의 만남, 여동구-이정은 요가 지도자 과정 큰 호응


요가 마스터 여동구와 이정은이 공동 주최하는 ‘웰니스 요가’ 지도자 육성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 파지티브호텔요가에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매년 1월, 5월, 9월에 각각 마하하타요가, 더플로우요가, 히말라야빈야사로 구성되어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현대 사회에서 요가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몸과 마음을 연결하는 중요한 웰니스 수련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AI 시대에 지속 가능한 직업으로 주목받는 요가 강사는 사람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이정은 강사는 "요가는 몸과 마음을 연결하는 중요한 수련"이라고 말하며, 각 과정마다 참가자들이 요가의 깊이를 이해하고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데 기쁘다고 밝혔다. 여동구 강사 또한 "다양한 요가 스타일을 통해 사람들의 에너지를 균형 있게 조절하고 건강한 삶을 살도록 돕고 싶다"고 강조했다.

파지티브호텔요가는 여동구 강사와 이정은 강사의 전문성과 고급 시설을 결합한 요가 클래스를 통해 지속적인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들은 정기적인 요가 클래스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의 쾌적한 환경과 깊이 있는 교육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 모 씨(35)는 "파지티브호텔요가의 쾌적한 환경 덕분에 수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한 모 씨(29)는 "요가의 깊은 철학과 실습을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웰니스와 방문 레슨, 홈핏 시리즈A 투자 유치 진행 중


방문 레슨 플랫폼 '홈핏'이 2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진행하며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지난달 시리즈A 라운드를 열어 5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한 홈핏은 추가로 20억 원을 유치하여 총 25억 원의 목표 금액을 달성할 계획이다.

홈핏은 트레이너가 직접 집이나 직장을 방문해 운동을 돕는 플랫폼으로, 최근에는 요가, 명상, 미술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2015년에 설립된 홈핏은 엄선진 대표가 이끄는 회사로, 전문 코치 선발에 엄격한 기준을 두고 있으며 필라테스 코치 등 각 분야별 자격증과 지도 경력을 필수로 요구한다.

이번 시리즈A 자금은 B2B 마케팅 비용과 운영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홈핏은 개인 대상 방문 레슨 외에도 기업을 대상으로 '1대 1 근골격계 케어', '개인 및 소그룹 PT', '단체 스트레칭'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근골격계 케어 서비스는 물리치료사 출신의 전문가가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임직원의 근골격계 문제를 점검하고 솔루션을 제공한다. 홈핏은 최신 3D 체형 분석기를 도입하고, 수업 진행 현황과 만족도, 신체 변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홈핏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코치와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11만7600명, 전문 코치는 2000명 이상이다. 누적 수업 횟수는 18만 회를 넘었다. 엄선진 홈핏 대표는 "기업 복지 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기업 대상 서비스 확대와 개인 대상 방문 서비스의 고도화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핏의 누적 투자금은 약 30억 원이며, 지난 2021년 프리시리즈A 라운드에서 20억 원을 투자받았다. 이번 시리즈A 투자 유치로 홈핏은 웰니스와 방문 레슨 분야에서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웰니스와 직업 체험, 그래비티 서울 판교 여름 방학 패키지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이 여름 방학을 맞아 ‘판교 여행: 한국 잡월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2024년 7월 31일 토요일까지 제공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독특한 스테이케이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패키지에는 그래비티 서울 판교의 비즈니스 디럭스 룸에서의 1박 숙박이 포함되며, 호텔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 입장권 바우처도 제공된다. 한국 잡월드는 다양한 직업 체험을 제공하는 대규모 직업 체험 센터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흥미롭고 교육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이용객은 ‘어린이 1명 + 성인 1명’ 또는 ‘청소년 1명(직업 체험 2종 포함) + 메카이브 부트캠프 10% 할인 쿠폰’ 중 선택할 수 있다. 어린이의 기준 연령은 4세에서 10세, 청소년은 11세에서 18세이다. 추가 인원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추가 결제가 가능하다.

한국 잡월드는 42개의 체험실에서 54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체험관과 43개의 체험실에서 70개 이상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체험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술 체험 센터와 진로 센터도 포함돼 있다.

또한,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그래비티 서울 판교의 2층 규모 웰니스 공간인 그래비티 Club(수영장, 피트니스 센터)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성인 풀과 어린이 풀이 분리돼 있어 가족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야외 데크와 건식 사우나도 제공된다.

그래비티 관계자는 “여름 방학 동안 자녀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한국 잡월드에서의 직업 체험과 그래비티 내에서의 웰니스 경험을 통해 도심에서 잊지 못할 여름 방학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웰니스와 향수를 담은 롯데호텔앤리조트 L7 해운대 개관 기념 패키지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L7 해운대의 개관을 기념하여 웰니스와 향수를 테마로 한 두 가지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2024년 7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첫 번째 패키지는 코웨이와 협업한 ‘릴랙스 위드 비렉스(Relax with BEREX)’로, 객실에서 코웨이의 비렉스 페블체어를 이용할 수 있는 웰니스 패키지다. 이 패키지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웰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두 번째 패키지는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한 ‘오드칠성 : 메모리즈 인 퍼퓸(Eau de Chilsung: Memories in Perfume)’으로, 슈페리어 객실 1박과 함께 니치 향수 ‘오드칠성 바이 살롱 드 느바에(Eau de Chilsung et Salon de Nevaeh)’를 제공한다. 향수는 ‘칠성사이다’를 주제로 한 향수 2종과 맥주 클라우드 주제의 향수 1종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또한, 개관 한 달을 맞아 L7 해운대는 2024년 7월 26일부터 8월 31일까지 투숙 건당 1회에 한해 미니바 1세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웰컴 미니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로써 고객들은 웰니스와 향수를 동시에 경험하며, 특별한 숙박을 즐길 수 있다.




웰니스와 아로마로 일본 진출하는 리솔츠, 도쿄 콘란샵 팝업 스토어 개최


리솔츠(ReSaltZ)가 일본 진출을 공식 발표하며, 도쿄 콘란샵 아자부다이힐즈 지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일본 시장에서의 첫 런칭을 기념하는 행사로, 일본 내 6개 콘란샵 전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리솔츠는 현대인의 균형 잡힌 삶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웰니스 뷰티 브랜드로, 한국 비금도의 천일염과 허브, 아로마 오일을 주원료로 한 다양한 리추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아로마 배쓰솔트, 친환경 고체바, 퍼퓸, 핸드크림 등 라이프 케어 제품들이 이번 팝업에서 소개된다.

리솔츠는 2023 코스모프로프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하며 미국 시장에도 정식 런칭한 바 있으며, 서울시가 선정하는 서울 대표 브랜드로 활동 중이다. 콘란샵 아자부다이힐즈 지점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일상의 질을 추구하는 공간으로, 리솔츠의 웰니스 뷰티 철학과 잘 맞아떨어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솔츠 관계자는 이번 일본 진출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9월에는 프랑스와 독일 등 유럽 시장으로의 확장도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웰니스와 실속형 안마기기, 코지마 상반기 베스트셀러 TOP3 발표


코지마가 2024년 상반기 '안마의자 및 소형 마사지기 베스트셀러' TOP3를 발표했다. 고물가 여파로 실속형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실속형 안마의자와 소형 마사지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상반기 코지마의 매출 집계에 따르면, 실속형 안마의자 ‘더블모션’과 ‘코지더블’이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두 제품의 매출 합산은 전체 안마의자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더블모션’은 전년 대비 21%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이 제품들은 듀얼 엔진을 탑재하여 깊이 있는 마사지와 밀착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3위는 프리미엄 안마의자 ‘뉴에라’로, 자동 체형 측정과 전신 에어 포켓 등 최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도 여전히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형 마사지기 부문에서는 ‘코지스툴’이 1위를 차지했다. 스툴형 발 마사지기로 평소 의자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발 마사지기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2위는 스트레칭 매트 ‘코지스트레칭’으로, 전신을 시원하게 스트레칭해주는 제품으로 인기를 모았다. 3위는 복부 저주파 마사지기 ‘코지코어’로, 복부 관리가 용이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코지마의 김경호 마케팅부 본부장은 “실속형 제품과 소형 마사지기 판매가 두드러졌으며, 프리미엄 제품의 수요도 여전히 견고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웰니스와 함께하는 젝시믹스, 중국 시장 정복에 나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가 중국 최대 스포츠 유통 기업 YY스포츠와 협력하여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YY스포츠는 대만 파우첸 그룹의 자회사로, 중국 내 1만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나이키와 스케쳐스 등 글로벌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다. 

강민준 브랜드엑스 대표는 “‘젝시믹스’가 상반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고, 중국 수출도 2분기 동안 390% 이상 성장했다”며, “YY스포츠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여성 스포츠 시장의 급성장과 요가의 인기에 힘입어, 젝시믹스는 현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높은 웰니스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최근 텐진 리버사이드 66 쇼핑몰에 개장한 2호점은 중국 내 플래그십 스토어의 프로토타입으로, 프리미엄 쇼핑몰에 위치하여 높은 관심을 끌었다.

YY스포츠의 위환장 회장은 “젝시믹스는 압도적인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중국 시장에서 승산이 크다”며, “내년까지 100개 이상의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 500억 원, 영업이익 160억 원 이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브랜드엑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중국 내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을 모두 활용하여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젝시믹스’는 가성비와 웰니스 중심의 디자인으로 중국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하고 있다.




웰니스와 친환경 관광, 제주대 관광경영학과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더원 주최의 '친환경 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웰니스 관광지 개발을 목표로 하며, 50여 개 팀이 참여해 제주도 지역의 친환경 관광지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최우수상은 제주대 관광경영학과 이연주 학생이 차지했다. 그녀는 에코랜드와 같은 친환경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야간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축제 및 이벤트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다른 수상자들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과 지역 주민을 위한 체험 활동 등을 포함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관광경영학과의 이상묵 학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하고,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더원의 박익진 상무이사는 “제주 지역의 친환경 웰니스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며, “수상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제주대의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채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도를 친환경 웰니스 관광지로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와 변비: 신장 손상에 미치는 영향


변비가 신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생물의학 저널 ‘Cell Reports Medicine’에 따르면, 변비가 장내 미생물군의 균형을 깨뜨려 신장을 손상시키는 독소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배변 횟수가 일주일에 2회 미만인 사람들은 장내 세균 활동이 변하며, 이로 인해 신장을 손상시킬 수 있는 대사산물인 피-크레졸-설페이트(p-cresol-sulfate)와 인독실-설페이트(indoxyl-sulfate)의 혈중 농도가 높아진다. 반면, 배변이 규칙적인 사람들은 식이섬유를 발효시켜 장내 유익한 단쇄지방산을 생성하는 장내 세균이 번성하며, 전반적으로 건강한 대사 상태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Arivale社의 웰니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1,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배변 횟수가 하루 1~2회인 사람들은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사 습관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배변이 비정상적인 사람들은 만성질환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며, 신장과 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화학물질의 농도가 높았다.

시스템 생물학 연구소의 Sean Gibbons 박사는 “변비는 다양한 만성질환의 중요한 위험 인자로 작용할 수 있으며, 웰니스 관점에서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유지하고 장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웰니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웰니스와 ESG: 공기업의 다각적 노력


공기업들이 기후변화 대응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에 앞장서며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들은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기술 개발과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안전과 관광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역난방사업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하고 있다. 열병합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열을 지역 빌딩과 아파트에 난방과 온수로 공급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체코 두코바니 원전 프로젝트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최대 4기의 원전 건설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이는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전라남도**는 '2024~2026 전남 세계관광문화대전'을 통해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웰니스와 K-컬처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활용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졸음쉼터와 화물차 라운지 등 휴식 공간을 운영하며, 2차 사고 예방 전략을 통해 고속도로 안전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수출 패키지 우대금융'을 도입, 중소·중견기업에 역대 최대 규모의 금융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출기업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인천도시공사**는 공정한 채용 과정에 중점을 두고 인재를 채용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들은 공정한 채용과 투명한 인사 관리를 통해 공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이처럼 공기업들은 웰니스와 ESG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웰니스와 K-HIT 프로젝트: 강원랜드 직원들의 전국 콘텐츠 발굴


강원랜드가 ‘K-HIT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복합리조트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원랜드는 전 직원의 참여를 통해 전국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발굴하고 있으며, 웰니스 및 지역 관광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올 4월 K-HIT 프로젝트를 발표한 이후, 직원 공모를 통해 ‘K-HIT 발굴단’을 구성하고, 직원들이 직접 전국을 탐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이들은 고객 서비스 개선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1차 탐방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발표회에서는 먹거리 부문과 볼거리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의 우수 사례가 소개되었다. 먹거리 부문에서는 전북 남원의 흑돼지 성공 사례를 활용한 ‘대표 메뉴 및 브랜드 개발’과 같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볼거리 부문에서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플리마켓 프로그램과 다양한 주제의 미디어아트 콘텐츠 도입 등의 사례가 발표되었다. 

특히, 강원랜드는 웰니스와 산림 관광을 주제로 한 K-HIT 5차 발굴단을 운영할 계획도 세우고 있으며, 이는 건강과 휴식을 중시하는 관광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한 전략이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K-HIT 프로젝트가 실행력을 갖추어 나가고 있으며, 직원들이 직접 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랜드는 올 10월까지 즐길거리, 랜드마크, 웰니스&산림관광, 지역 연계 관광을 주제로 한 K-HIT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강원랜드의 경쟁력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웰니스와 바이오 대전환: G3 도약을 위한 R&D 패러다임 혁신 필요


2024년 7월 23일,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는 서울에서 ‘바이오 대전환 시대: G3 도약을 위한 R&D 패러다임’을 주제로 디지털웰니스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바이오 분야의 혁신적인 연구 개발(R&D) 패러다임을 논의하고, 웰니스와 관련된 바이오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자리였다.

포럼에는 김우식 전 과학기술 부총리, 최선 대통령실 첨단바이오비서관,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김주한 서울대 교수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바이오 데이터의 중요성과 이를 활용한 웰니스 전략을 논의했다.

최희윤 한국디지털웰니스협회 회장은 “바이오빅데이터는 선진국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국가전략자산”이라며, “디지털 웰니스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롱민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단장은 2032년까지 한국인 100만 명의 바이오빅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다.

포럼에서는 또한 바이오 데이터의 활용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됐다. 박현영 국립보건연구원 원장은 “검사 기관마다 데이터 결과가 다를 수 있어 검증된 정보가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미래 예측을 기반으로 유전체학과 의료 서비스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규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연구전략본부장은 “첨단바이오 이니셔티브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서는 민간기업과의 협업과 데이터 기반의 바이오 생태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정부의 2035 글로벌 바이오 강국 전략과 다른 선진국의 접근 방식을 비교하며, 바이오빅데이터를 실제 사용자를 위한 방향으로 구축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포럼은 바이오 및 웰니스 분야의 미래를 위한 R&D 패러다임의 혁신이 필요함을 일깨우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웰니스와 모바일 혁신: 박정환 에이디랩스 대표, 관광지 마케팅 디지털 전환


[프라임경제] 박정환 에이디랩스 대표가 최근 '트립파인더'라는 모바일 티켓 판매 관리 시스템을 런칭하며 관광지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관광지의 티켓 판매와 마케팅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솔루션으로, 방문객의 편의성과 관광지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에이디랩스는 지난 3년간 공공기관의 관광 사업 홍보와 운영을 지원하며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관광지의 디지털 전환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트립파인더'를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관광 상품을 모바일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구매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받은 티켓으로 스마트 스탬프를 이용해 방문 인증을 할 수 있다. 이로써 관광지 방문 절차가 간편해지고, 운영자는 실시간으로 판매 및 방문 현황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트립파인더는 특히 SNS와 연계된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관광지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에이디랩스는 10년간의 마케팅 경험과 25건 이상의 관광산업 공공사업 위탁 용역 수행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및 SNS 포스팅 노출을 통한 판매 연계형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블로그 상위 노출, 유튜브 마케팅, 상세 페이지 제작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박정환 대표는 "트립파인더를 통해 인천 지역의 신규 관광지 발굴과 연간 1만명의 방문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모바일 티켓 판매와 온라인 마케팅을 원스톱으로 제공하여 관광시설의 편리함과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에이디랩스는 웰니스와 관광 산업의 통합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관광지의 활성화와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며, 방문객과 관광시설 모두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반응형